월드패션 2018-11-29

사이버 먼데이, 8조 9천억원으로 온라인 쇼핑데이 매출 신기록

2018 사이버 먼데이는 공식적으로 미국에서 역대 최고의 온라인 쇼핑데이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의 첫 월요일. 미국  2018 사이버 먼데이의 매출은 79억 달러(약 8조 9,151억원)로 역대 온라인 판매 기록을 깼다.


소비자들의 웹사이트 방문을 추적하는 어도비 애널리스틱(Adobe Analytics)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의 날인 2018 사이버 먼데이는 전년대비 19.7%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온라인 매출 기록은 각각 전년대비 37% 신장한 37억 달러(약 4조 1,754억원)와 23.6% 신장한 62억 달러(6조 9,967억원)의 매출을 올린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 데이에 이은 신기록이다. 한편 주말에도 64억 달러(약 7조 2,224억원) 매출로 미국의 주말 온라인 쇼핑 신기록을 세웠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와 매장 내 픽업 옵션은 온라인상에서 전환 횟수가 28%나 늘어난 실제 매장의 소매업체들과 함께 판매를 주도했다.



실제로 스마트폰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늘었다. 전체 사이트 방문의 51%(스마트폰 43.6%, 태블릿 7.8%), 매출의 34%를 차지해 절반 이상이 모바일로 구매한 것은 이번이 첫 사이버 먼데이 기록이다.


어도비의 마케팅 및 소비자 인사이트 총괄 책임자 존 코펠랜드는 ""스마트폰 매출은 사상 최고치인 20억 달러(약 2조 2.570억원)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구매와 매장 내 픽업 동향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국 미국 쇼핑객의 1인 평균 구매 금액은 전년대비 6.1% 신장한 138달러(약 15만원)으로 나타났다. 도시별로 보면 덴버시가 추수감사절 이후 평균 163달러(약 18만원)달러로 1위를 차지했고, 샌프란시스코(157달러), 포틀랜드(156달러), 시애틀/타코마(154달러)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2018 사이버 먼데이에서 판매는 전년대비 1.2% 하락한 매출 점유율 25.3%로 가장 높은 수익율을 기록한 주로 직접적인 웹사이트 트래픽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 다음으로 전년대비 7.4% 신장한 25.1%의 유료광고 검색, 전년대비 2.8% 하락한 18.8%의 내추럴 검색, 전년대비 0.5% 하락한 24.2%의 이메일이 그 뒤를 이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기은세, 하의는 어디에? 미니 원피스 가린 오버핏 하의실종 백화점 나들이룩
  2. 2.정유미, 마음도 스타일로 소녀! 양갈래 머리에 카고 젤리언니의 나들이룩
  3. 3.박신혜, 스트라이프도 러블리! 예쁜 엄마의 셔츠&반바지 훈훈한 대만 가족 여행룩
  4. 4.이해리, 결혼 2년차 청순미 버린 은근 섹시미! 옆트임 슬릿 스커트룩
  5. 5.이다희, 여름의 시작은 신발부터! 샌들에 시스루와 민소매 조합 굿 섬머룩
  6. 6.[그 옷 어디꺼] 지소연, 남편과 즐거운 데이트! 은근 섹시한 컷아웃 티셔츠 어디꺼?
  7. 7.류이서, 올 여름 패셔니스타의 선택? 어깨 드러낸 여리여리 민소매 원피스룩
  8. 8.김희정, 땀이 송송 만찢녀 테니스 핏! 구릿빛 몸매 테니스 코어룩
  9. 9.뉴진스 다니엘, 셀린느 디렉터가 반했다! 직접 촬영한 레전드 화보
  10. 10.고윤정, 첫 샤넬쇼 수놓은 한류요정! 러블리한 풀오버 니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