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019-01-30

레이디 가가, 환상적인 아카데미 레드 카펫 드레스룩 순간들 8

2019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스타 이즈 본'으로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레이디 가가의 레드 카펫 드레스가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그녀가 선보였던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 드레스룩 8을 소개한다.


 

 

오는 2월 24일 열리는 2019년 아카데미 시상식은 두 부문에서 후보로 오른 레이디 가가에게 의미있는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음악 영화 '스타 이즈 본'에서 노래에 놀라운 재능이 있는 무명가수를 연기해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2014년, 2015년, 2016년 3년 연속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레이디 가가는 15년과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달성하고, 페이스북 팔로워 1천만 명를 최초로 달성한 아티스트 레이디 가가는 비틀스 이후 최초로 3년 연속 그래미 올해의 앨범 후보에 오를 정도로 음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독성 있는 음악, 파격적인 퍼포먼스, 그리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창적인 패션 미학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14년 처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레이디 가가는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뜰리에 베르사체 가운을 착용했으며 이어 2015년에는 아제딘 알라이아의 레드 가죽 장갑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이듬해인 2016년에는 저녁 내내 브랜든 맥스웰의 3벌 화이트 점프슈트를 입고 당당함과 자신감을 과시했다.

 

오는 2월 24일(현지시간) 열리는 2019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스타 이즈 본'으로 여우주연상과 주제가상 등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레이디 가가는 이미 골든 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SAG 어워즈 레드 카펫에서 우아한 드레스를 선보였다.

 

 

하지만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공연 가수가 아닌 여우 주연상 후보로 참석하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에서는 무엇인가 특별한 의상을 선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그에 앞서 수년동안 레이디 가가가 선보인 아카데미 시상식 드레스를 미리 만나본다.

 

 

1.  2014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

 

레이디 가가는 폭이 넓은 라일락 장식 띠와 메탈릭한 아뜰리에 베르사체 가운을 입을 입은 전체적으로 올드한 할리우드 스타일로 2014년 3월 2일에 열린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 해에는 특별 공연을 하거나 시상자로 나서지 않고 단순히 행사를 즐기기 위한 참석한 듯 보인다.

 

 

 

 

 

 

2.  2014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 파티

아카데미 시상식에 이어, 레이디 가가는 베니티 페어의 연례 애프터 파티에  베르사체의 또다른 가운을 입고 디자이너 도나텔라 베르사체와 함께 참석했다.  그녀는 화이트 컷아웃 드레스에 상당한 크기의 에메랄드 반지와 두 개의 매칭  커프스를 착용하고 특별한 룩을 마무리했다.

 

 

 

 

 

3.  2015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

레이디 가가는 이듬해에 열린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아제딘 알라이아의 레이디라이크 가운을 입고 참석했다. 하지만 가장 눈길을 끈 것은 화이트 드레스가 아니라 바로 강렬한 빨강색의 장갑 한 컬레와 플로랄 헤어 액세서리였다.  과연 레이디 가가다운 스타일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4. 2015 아카데미 시상식 특별 공연

레이디 가가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공연을 했다. 공연을 위해 그녀는 아제딘 알라이아늬 튤 가운으로 갈아 입었다.

 

 

 

 

 

 

5.  2015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 파티

레이디 가가는 2015 베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에 또다른 아제딘 알라이아 가운을 입었다. 그녀가 입은 블랙 드레스는 탁월한 패션 아이콘답게 아주 다크하고 드라마틱한 선택으로 고스 룩을 연상시켰다.

 

 

 

 

 

 

6.  2016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 카펫

레이디 가가는 2016년 2월 28일에 열린 제 88회 아카데미 사상식에 당시 약혼자였던 테일러 키니와 함께 참석했다.

 

그녀는 자신의 전속 스타일리스 출신인 디자이너 브랜든 맥스웰의 건축적인 디자인의 화이트 점프슈트를 착용하며 2015년 9월 뉴욕패션위크에서 데뷔한 절친 디자이너을 축하했다 . 그녀는 약 800만 달러(약 89억 원)에 달하는 로레인 슈워츠의 귀걸이로 스타일을 마무리했다.

 

 

 

 

 

 

7.  2016 아카데미 시상식 특별 공연

2016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레이디 가가는 2015년 개봉한 미국 내 대학의 성폭행을 다룬 다큐 영화 <더 헌팅 그라운드>에 삽인된 노래  '틸 잇 해픈스 투 유'(Til It Happens To You)로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에 처음 올랐다.

 

브랜든 맥스웰의 또 다른 파워풀 화이트 점프슈트를 입고 공연을 한 레이디 가가는 성폭행 피해자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8.  2016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파티

2016 아카데미 시상식 특별 공연에 이어 레이디 가가는 그날 저녁 브랜든 맥스웰이 디자인한 세번째 점프슈트로 갈아 입었다. 그라고 나서 그녀는 약혼자 테일러 키니와 엘튼 존과 함께 베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에 참석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올 겨울도 패딩 각축전! 네파·노스페이스·몽클레어 등 초격차 테크 다운 격돌
  2. 2. 이준호, 잠실 강타한 팬사인회! 우주처럼 가벼운 에어써밋 패딩룩 '인기'
  3. 3. 김희애, 잘입은 외투 하나면 겨울 끝! 코트도 시어링 재킷도 드뮤어룩이 대세!
  4. 4. [패션엔 포토] '정년이' 김태리, 겨울멋 제대로! 가죽 패딩으로 멋낸 청순 걸크러시룩
  5. 5. [패션엔 포토] 변우석, 삼성동에 뜬 힙한 핸섬가이! 빛나는 기럭지 청청 나들이룩
  6. 6. [패션엔 포토] 전소니, 수수한데 화사! 화이트 케이프 니트 카디건 시사회룩
  7. 7. [패션엔 포토] 김혜준, 가을 요정의 시사회 나들이! 멜란지 그레이 드뮤어룩
  8. 8. 한겨울의 존재감! 김희애·임지연·손태영·윈터·김나영 복슬복슬 시어링 스타일
  9. 9. 손예진, 미리 맛본 화이트 크리스마스! 주얼리와 순백의 드레스 홀리데이룩
  10. 10. [그 옷 어디꺼] '용감무쌍 용수정' 엄현경, 출산 1년차 맵시있는 벨티드 트렌치 코...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