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4-09-26

국내 최초의 하이엔드 K-패션 쇼룸 ‘르돔’ 오픈

16인의 젊은 디자이너들, 선진국 형 바잉 유통 혁명에 도전 서울의 랜드마크 동대문에 위치... 해외 바이어 유치에 주력




수수료 형태의 위탁 판매가 아닌 선진국 형 패션 유통 혁명에 도전하는 대한민국의 젊은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의지가 한자리에 모였다. 바로 해외 수주를 통해 글로벌 디자이너로 도약하기 위한 젊은 디자이너 16명이 주축이 된 K-패션 쇼룸 르돔이 지난 925일 동대문 소재 동대문패션비즈 센터 1층에 오픈했다.

 

“Challenge, Emerge, It will be Amaz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픈한 K-패션 쇼룸 르돔(Le Dome)’은 국내 최초의 디자이너 쇼룸 공간으로 대한민국 패션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디자이너들이 주축이 된 르돔K-패션의 정체성과 미래를 보여주는 꿈의 공간이자 컨템퍼러리 패션의 현재를 보여주는 창()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품다'라는 의미를 가진 쇼룸 르돔이라는 유기적인 곡선의 건축 양식과 거대한 공간감 그리고 젊은 자유정신을 표현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마치 우주선 내부를 연상케 하는 미래적인 공간이다. 이는 IT 강국의 성공 신화를 보여주는 공간 미학과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젊은 디자이너들의 패션 미학이 만나 한류 K-패션이 가고자 하는 진보적이고 미래적인 정체성을 보여준다. 특히 쇼룸 전면을 투명한 유리로 개방한 것은 세계 패션과 소통하려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열정이자 대중과의 눈높이 맞추기에 나선 하이엔드 패션의 열린 창을 의미한다.

 

쇼룸 르돔101호에는 창의적인 젊은 디자이너 16인의 내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2015 /여름 컬렉션을 프레스와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는 선진국 형 패션 비즈니스 공간이다. 르돔에 입점한 디자이너로는 한국적 감성을 모던하게 풀어내는 김수진, 안선영과 독특한 프린트를 선보이는 정희진, 조은애가 포함된 김재우, 우진원, 윤정연, 이무열 등 이머징 디자이너 그룹과 고수경, 김미경, 김희진, 문정욱, 박희정, 서광준, 윤수정, 조동욱 등 챌린지 디자이너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젊은 디자이너들은 국내외 바잉을 위한 쇼룸 입점 뿐 아니라 르돔의 지원을 받아 해외에서 열리는 다양한 컬렉션과 전시회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중들과의 소통을 위한 유명 디자이너들의 전시회를 통해 쇼룸 기능 외에 패션 문화를 보여주는 갤러리 기능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102호에는 의류봉제조합과 신발, 가방, 주얼리 등 패션 소공인들의 제품과 컨설팅 룸을 만들어 패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한편 동대문패션비즈세터 2층에는 기술 트레이닝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경력 30년차 이상의 패턴과 샘플 장인들을 배치한 스튜디오에서는 고부가 다품종 소량 상품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패턴과 샘플 기술 컨설팅, 샘풀 제작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쇼룸 르돔이 위치하고 있는 동대문은 대한민국 패스트 패션의 발상지이자 해외 바이어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최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오픈으로 서울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가 위치한 동대문은 젊은 디자이너들에게는 성공하는 디자이너 되기 위한 꿈의 공간이자 출발점이다. 때문에 새롭게 문은 여는 디자이너 쇼룸 르돔은 동대문이 주는 패스트 패션의 빠름과 건조함을 넘어선 젊은 디자이너들만의 느리지만 따뜻한 감성의 하이엔드 K-패션으로 선보여 동대문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가 부상할 전망이다.

 

쇼룸 르돔오픈을 주도한 한국의류산업합회 최병오 회장은 새로움과 창조를 통한 진화는 21세기 패션의 피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그 새로움을 창조하는 패션 공간이 바로 쇼룸 르돔의 본질이자 존재의 의미입니다. ‘르돔K 패션의 미래를 보여주는 창조적인 공간이자, 컨템포러리 패션을 보여주는 유행 발전소로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이는 패션에 대한 열정과 창조성을 가진 젊은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르돔을 만든 이유입니다라고 말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21세기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창조성과 독창성을 추구하는 K-패션은 세계적인 흐름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류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 세계인들이 주목할 만한 한국형 패션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때문에 K-패션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글로벌 디자이너의 발굴은 쇼룸 르돔의 과제이자 목표다. 글로칼(Glokal) 마인드를 뛰어넘어 유니버스(Universe) 마인드를 가진 젊은 디자이너들은 기성 디자이너와는 달리 창의적인 DNA와 지적 호기심을 통한 탐구 정신으로 세계 패션과의 소통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의 디자이너 쇼룸 르돔에 입점한 16명의 디자이너들은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젊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K-패션의 미래를 만들어 갈 패션 꿈나무들이다. 이들이 추구하는 패션 철학은 유행 창조만이 전부가 아니다. 이들은 차가운 디지털 시대를 사는 현대인의 영혼을 힐링해 주는 아날로그적 감성이 숨어있는 휴머니즘 패션과 지구 환경을 걱정하는 지속가능패션을 패션 미학으로 승화시키려는 에티칼 마인드, 그리고 새로운 패션에 대한 창조적 열정을 보여주는 K-패션의 이노베이터들이다. 따라서 이들이 쇼룸 르돔을 통해 만들어갈 창의적인 K-패션은 르돔을 대한민국 젊은 디자이너를 위한 꿈의 숲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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