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0-06-24

K패션 쇼룸 '르돔' 리뉴얼 오픈...언택트 비즈니스 강화

산업통상자원부, 디자이너 및 중소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지원 추진



 

K-패션 브랜드의 오프라인 쇼룸 '르돔'이 지난 6월 17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르돔은 B2B 쇼룸 기능에 K패션의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 지원, 라이브방송·PPL·SNS홍보마케팅 등 브랜드 대중홍보, 촬영 스튜디오 및 이벤트 공간 대관 등 더욱 다양한 역할로 개편됐다.


특히 르돔은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패션 브랜드의 이커머스 마케팅 기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2020년 하반기부터 '스타일 르돔' 행사명으로 패션 브랜드의 B2B, B2C, 온&오프라인 패션 비즈니스 행사를 연중 지속 개최해 K패션브랜드의 언택트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수혜대상을 디자이너 브랜드로 제한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소·중견 패션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사업으로 확대 추진한다.




중소·중견 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세일즈 마케팅 지원을 통한 패션제품 수출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 사업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비 지원, 글로벌 쇼룸(세일즈랩) 입점비 지원, 글로벌 SNS 유통 채널 입점비 및 마케팅비 지원 등을 정부지원 최대 50%, 기업부담 최소 50%로 1:1 매칭펀딩 지원을 기준으로 하며 이와 함께 동대문에 위치한 르돔 쇼룸 내 입점 시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상시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실행 실적을 바탕으로 한 사후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고용유지 우수기업과, 기업부담금이 높은 기업, 그리고 국산 원단 사용 및 국내 생산기업에 가산점을 적용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7월 2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소·중견 패션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사업은 해외 진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존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를 통한 지원프로그램 수혜기업과 타 정부기관 및 지자체 유사 지원프로그램 수혜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기은세, 하의는 어디에? 미니 원피스 가린 오버핏 하의실종 백화점 나들이룩
  2. 2.정유미, 마음도 스타일로 소녀! 양갈래 머리에 카고 젤리언니의 나들이룩
  3. 3.박신혜, 스트라이프도 러블리! 예쁜 엄마의 셔츠&반바지 훈훈한 대만 가족 여행룩
  4. 4.이해리, 결혼 2년차 청순미 버린 은근 섹시미! 옆트임 슬릿 스커트룩
  5. 5.이다희, 여름의 시작은 신발부터! 샌들에 시스루와 민소매 조합 굿 섬머룩
  6. 6.[그 옷 어디꺼] 지소연, 남편과 즐거운 데이트! 은근 섹시한 컷아웃 티셔츠 어디꺼?
  7. 7.류이서, 올 여름 패셔니스타의 선택? 어깨 드러낸 여리여리 민소매 원피스룩
  8. 8.김희정, 땀이 송송 만찢녀 테니스 핏! 구릿빛 몸매 테니스 코어룩
  9. 9.뉴진스 다니엘, 셀린느 디렉터가 반했다! 직접 촬영한 레전드 화보
  10. 10.고윤정, 첫 샤넬쇼 수놓은 한류요정! 러블리한 풀오버 니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