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8-03-16

쌤소나이트 그룹, 2017년 글로벌 전체 매출 3조9천178억원

전년 대비 전체 23.3% 신장 ...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멀티 채널 전략 주효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를 전개하고 있는 쌤소나이트 그룹이 2017년 글로벌 전체 매출이 3조 9천178억원(2017년 평균환율 기준)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3.3% 신장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전 지역과 전 제품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 지역 중 매출이 가장 큰 지역은 북미로 35%라는 높은 성장률에 힘입어 1조 5천627억원을 달성했고, 이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16% 오른 1조 3천425억원을 기록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유럽과 남미도 전년 대비 각각 16.8%, 18.6% 성장했다.


장기화된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달성한 데에는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멀티 채널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쌤소나이트 그룹은 전략적인 M&A를 통해 트래블부터 비즈니스, 캐주얼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총 10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가성비가 뛰어난 젊은 감각의 「카밀리안트(Kamiliant)」가 68.4%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며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2016년 8월 인수한 「투미(Tumi)」 또한 매출액 7,610억원을 기록하며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특히, 2017년에는 트래블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캐주얼, 액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경우 60.4%의 폭발적인 매출 신장률을 보였으며, 브랜드 다각화에 힘입어 캐주얼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 모두 2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편, 플랫폼을 다양화한 멀티 채널 전략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작년 5월 세계적인 여행용 가방 및 액세서리 전문 온라인 쇼핑몰 '이백스(eBags)'를 인수하는 등 온라인 커머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 결과, 2017년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82.1%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한 해 동안 127개 신규 직영점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플랫폼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패션엔 포토] 이미숙, 64세 자기 관리의 끝! 후드티와 볼캡 힙한 종방연 패션
  2. 2. [패션엔 포토] 김지원, 여의도가 난리! '눈물의 여왕' 스타일리시한 종방연 패션
  3. 3. [패션엔 포토] 64세 이미숙, 또 스타일 변신! 청바지로 뽐낸 놀라운 동안 트위드룩
  4. 4. [패션엔 포토] 김주령, ‘눈물의 여왕’ 도도한 빌런 어디에? 완전 딴 매력 털털 데...
  5. 5. [패션엔 포토] 윤보미, ‘눈물의 여왕’ 나비서로 홈런! 의리녀의 앳된 청순 시스루룩
  6. 6. [패션엔 포토] 나영희, 퀸즈그룹 사모님 맞아? 블랙 재킷과 청바지 힙한 종방연 패션
  7. 7.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어디가? 아노락 트렌치 코트룩 뉴욕행 출국길
  8. 8. 박나래, 다이어트 대성공! 47kg 모두가 놀란 탄탄한 언더웨어핏
  9. 9. [패션엔 포토] 장윤주, 눈물의 여왕 신스틸러! 종방연 패션도 모델 포스!
  10. 10. [패션엔 포토] 김정난, ‘눈물의 여왕’ 범자 고모 안녕! 마지막까지 힙한 호피 재벌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