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0-07-02

SG세계물산 「ab.f.z」매출 급상승!

매스밸류 「ab플러스」도 동반상승


SG세계물산(대표 이의범) 영캐주얼 브랜드「에이비에프지(ab.f.z)」와 매스밸류 브랜드「ab플러스」가 동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에이비에프지」가 감도와 캐릭터성을 강조한 백화점 중심 영캐릭터 브랜드로, 「ab플러스」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매스밸류 브랜드로, 이미 수년전부터 선도적인 해외 소싱 등 선기획 시스템과 MD력이 막강한 2개  여성복 브랜드로  모두 패션 유통가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겨울시즌마다 패딩 다운, 퍼, 가죽 등 특종 아이템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대박 아이템을 창출해 온「에이비에프지」는 올해부터 특정 아이템 의존도를 벗어나 우븐과 니트 아이템 등으로 기획 적중도가 다양화되면서 매출 급반전을 이루고 있다.

「ab.f.z」는 선기획과 스팟 아이템에 대한 바란스를 유지하고 월별 전략 아이템에 대한 기획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등 내부 집중력 향상을 통해 올 S/S 상품 판매율이 전년에 비해 10% 정도 앞서갈 정도로 기획 적중도가 높아져 높은 영업이익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스팟 상품과 선기획 상품, 시즌 기획 상품의 MD바란스를 통해 월별, 시즌별 매출 격차를 줄이고 꾸준한 매출 향상이 이루어지고 있다.  「에이비에프지」의 검증된 판매전략 아이템 인 패딩 외에도 폭스 베스트, 단품 재킷, 리얼가죽 재킷, 인조 무스탕, 다운 패딩으로 이어지는 월별 전략적인 기획 프로그램을 구성해 판매역량을 높이고 있는 것.

올해 1~2월까지 「ab.f.z」는 전 매장에서 인조가죽 재킷 판매율이 급등하며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으며 그 이후에도 린넨 재킷과 가디건 등으로 연이은 히트 상품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로 지난 1~4월까지 「에이비에프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정도 신장했으며 백화점 절대 매출도 껑충 뛰어올랐다.

지난 5월에도 재킷과 가디건 등 다양한 아이템에 걸쳐 인기 상품이 속출하면서 백화점 매출이 크게 신장했으며 롯데백화점을 기준으로 영캐주얼 조닝에서 3위까지 랭크되는 등 상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에이비에프지」는 지난 5월 롯데백화점에서 전년대비 4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배경은 다양한 린넨 재킷과 점퍼류 판매 상승에 이어 기타 아이템에 걸쳐 고른 판매가 이루어지고 특히 월별 기획 아이템의 과감한 물량 투입과 인기 아이템의 리오더가 발빠르게 투입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매시즌 전략적 히트상품을 기록해온「에이비에프지」는 올 여름시즌 니트 가디건을 전략상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4만장을 기획, 높은 판매 적중도를 보인 니트 가디건은 올 여름시즌 8만장을 기획, 현재 2만장을 판매했다.

한편 「에이비에프지」는 정상매장 57개점, 상설매장 2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롯데청량리, 일산 킨텍스 등 매장 추가 오픈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에이비에프지」의 소싱력과 조직 인프라를 통해 세컨 브랜드로 런칭된「에이비플러스」는 빠르게 볼륨화 기반을 구축, 동반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

「ab플러스」는 W몰, 홈플러스 의정부점, 세이브존 노원점 등에서 월평균 7~8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할인점 비중을 줄이고 대리점 유통과 쇼핑몰, 아웃렛 유통을 확대해 올해 400억원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ab플러스」는 이회사의 축적된 선기획 시스템과 중국, 베트남 등지의 글로벌 소싱, 다채널 유통채널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와 경험을 통해 볼륨화, 대형화 전략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류숙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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