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4-03-12

화사한 봄날 다시 뜨는 유행템 '바시티 재킷 vs 청청 패션' 뭐 살까?

칙칙한 겨울에서 화사한 봄으로 바뀌는 계절, 국내 여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마쥬(MAJE), 산드로(SANDRO),베르니스(BERNICE)에서 선보인 여심을 유혹하는 스타일 만능템을 소개한다.




칙칙한 겨울에서 화사한 봄으로 바뀌는 계절 스타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다가왔다.


아직 꽃샘 추위가 남아 있지만 무겁고 칙칙한 겨울옷을 벗어 던지고 가볍고 화사한 봄 옷을 입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그렇다면 무엇을 입어야 하나. 


외출, 모임 등 외부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섹시하고 대담한 자유로운 드레스 코드와 함께 활기 넘치는 패션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백화점 매장들도 칙칙한 겨울 분위기를 걷어 내고 봄맞이 꽃단장에 한창이다.


올해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Y2K 패션과 함께 절제된 미니멀리즘, 정교한 꾸띄르 트렌드, 갖춰 입은 듯 하면서 편안함을 잃지 않는 테일러링 역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데님부터 시어, 레이스까지 다양한 소재가 활용된 화사한 컬러의 원피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국내 여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마쥬(MAJE), 산드로(SANDRO),베르니스(BERNICE)가 올 봄 출시한 여심을 유혹하는 스타일 만능템을 소개한다. 



▶ 연령 초월 인기폭발! 바시티 재킷


바시티 재킷(Varsity jacket)이 나이와 성별 구분 없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목·손목·허리둘레에 밴드가 있는 바시티 재킷은 스타디움 재킷(stadium jacket), 레터맨 재킷(Letterman jacket), 야구 잠바 라고도 불린다.


또한 국내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과잠(대학의 학과 잠바의 줄임말)’으로도 불린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쥬'의 바시티 재킷은 2개의 패치 포켓과 가슴 부분에 M, 하트, 클로버 패치 장식이 눈에 띈다. 블랙 레더 스커트와 함께 하면 아메리칸 뉴 프레피룩 연출에 제격이다.



▶ 데님 온 데님, 무한 변신 청청패션


 


상, 하의를 모두 데님으로 매치하는 스타일링은 자칫 잘못 입으면 촌스러워 보인다는 말은 옛말이다. 


Y2K 트렌드의 부상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게 된 ‘데님 온 데님’, 청청 패션은컬러, 워싱, 실루엣,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무드의 데님룩으로 진화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산드로(SANDRO)의 청청패션은 자카드 니트를 패치워크시킨 크롭트 데님 재킷으로 상큼 발랄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데님 재킷과 레이어드한 '산드로' 빅 포켓 데님 팬츠는 사계절 롱런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마이크로 미니 필수! 카디건과 함께한 스쿨걸룩



한뼘 남짓 길이의 엉덩이를 겨우 가리는 마이크로 미니 트렌드는 올해도 계속된다.


아찔한 길이의 마이크로 미니 스커트와 갖가지 종류의 쇼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차분한 매력의 블레이저, 폴로 셔츠 등 중성적인 매력을 지닌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마쥬(MAJE)'의 투톤 체크 니트 가디건과 미니 플리츠 미니스커트의 조합은 클래식한 스쿨걸룩 연출에 제격이다.



▶ 시대를 초월한 체크 재킷, 힙하게 하의실종룩



일교차가 심한 간절기 시즌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 클래식한 체크 재킷이다. 


간단하게 걸치기만 해도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소재나 디테일에 따라 캐주얼부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룩에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올 봄에는 뉴트럴 컬러와 중성적 코드를 바탕에 둔 완벽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한 쿨한 체크 패턴 스타일이 키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마쥬' 체크 재킷은 라펠 칼라, 뒷면 벤트, 긴 소매와 대비되는 인조 가죽 트리밍이 있는 플랩 포켓 2개가 특징이다.



▶ 봄을 유혹하는 플로럴 원피스룩


올해는 화려한 꽃무늬 원피스를 비롯해 주름 장식인 러플이나 (봉긋 솟은) 퍼프소매 디테일을 강조한 여성스러운 페미닌 원피스룩 등 경쾌하고 발랄한 무드의 로맨틱한 원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원피스는 상하의를 따로 고를 필요 없이 한 벌만으로도 별다른 코디 걱정 없이 간편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베르니스(BERNICE)' 플로럴 원피스는 브이넥 라인의 프릴 소매와 버튼업 장식이 특징이며 에스닉한 패턴 디테일과 A라인 실루엣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사가 고급스럽고 A라인으로 넓게 플레어지는 치마가 움직일 때마다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한다.


↑사진 = '마쥬' 바시티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마쥬' 바시티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데님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데님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데님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마쥬' 카디건 바로가기>>


↑사진 = '마쥬' 카디건 바로가기>>


↑사진 = '마쥬' 체크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마쥬' 체크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베르니스' 플로럴 원피스 바로가기>>


↑사진 = '베르니스' 플로럴 원피스 바로가기>>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성유리, 예쁜 엄마의 요즘 나들이! 선택은 뿔테 안경에 집업 재킷 긱시크룩
  2. 2.[그 옷 어디꺼] 소녀시대 윤아, 한폭의 그림같네! 수채화 같은 투피스룩 어디꺼?
  3. 3.송가인, 가벼운 산행 어때? 산행도 나들이도 딱 스타일리시 고프코어룩
  4. 4.이성경, 오랜만에 산책 은근 요염! 복근 드러낸 크롭톱 산책룩
  5. 5. 석촌호수에서 K-패션 런웨이…서울시 31일 '서울패션로드' 개최
  6. 6.소녀시대 효연, 앞태 뒤태 최고! 마카오 홀린 뒤태미 홀터넥 백리스룩
  7. 7.디올, 생동감 넘치는 컬러 팔레트 '디올리비에라' 컬렉션 공개
  8. 8.[패션엔 포토] 조이현, 혼례대첩의 그녀! 한강에 뜬 눈부신 영꾸띄르 원피스룩
  9. 9.전효성, 인생 첫 뽀글뽀글 파마! 러블리 매력 UP 귀염뽀짝 셔켓 데일리룩
  10. 10.배두나, 루이비통 아티스틱 디렉터와 절친! 바르셀로나의 홀린 독보적인 니트룩
  1. 1. 트와이스 지효, 유채꽃도 시샘할 꽃미모! 윤성빈 또 심쿵 매혹의 나시 원피스룩
  2. 2. [패션엔 포토] 김혜윤, '선재 업고' 날아갈 듯! 나풀나풀 오프숄더 시스루 드레스룩
  3. 3. 코오롱FnC 이로, W컨셉과 협업 파리지엔 감성 ‘레 삐 뜨 이로’ 컬렉션 런칭
  4. 4.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 바르셀로나 홀린 K팝 스타일
  5. 5. 한소희, 발레코어룩 슈즈 인기폭발! 완판에 무신사 1위 슈즈 어디꺼?
  6. 6. [패션엔 포토] 임수정, 45세 역대급 동안! 익선동에 뜬 매혹적인 블랙 드레스 여신
  7. 7. [패션엔 포토] 이성경, 우아한 익선동 외출! 볼수록 눈부신 블랙 드레스룩 자태
  8. 8. [리뷰] 바르셀로나 구엘공원 런웨이! 루이비통 2025 크루즈 컬렉션
  9. 9. [패션엔 포토] '뮤지컬 디바' 옥주현, 나이를 잊은 걸그룹! 니트 데님 재킷 출근길
  10. 10. 이유비, 한모네 안녕! 푸켓 여름 만끽하는 청순 바캉스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