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3-01-29

아모레퍼시픽,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 블랙핑크 제니와 돌풍 예고

아모레퍼시픽의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이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만나 오픈 한달도 안돼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의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Global.amoremall)'이 블랙핑크(BLACKPINK) 제니(JENNIE)와 만나 오픈 한달도 안돼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아모레몰'은 지난 1월 2일 중국을 비롯해 북미, 중동, 유럽 등 61개국에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플랫폼을 공식 오픈했으며 현재 헤라(HERA) 브랜드 상품만 입점한 상태다. 


해외 역직구란 해외 소비자들이 온라인몰에서 한국 상품을 구입하는 것을 뜻하며 글로벌 아모레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한국에서 상품이 현지로 직배송되며 국가별로 60달러 또는 8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패션·뷰티업계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역직구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중심의 글로벌 사업 구조에서 탈피해 역직구몰을 통한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유통 포트폴리오 개편을 통해 전세계 뷰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전세계적으로 한국 콘텐츠와 K팝 등 K컬쳐 열풍이 불면서 한국 상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늘었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K제품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먼저 K제품 역직구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가 영향력을 지속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블랙 쿠션 SPF 34 / PA++

글로벌 아모레몰, 첫 프로모션 '제니 포토카드' 조기 품절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아모레몰' 개설을 통해 블랙핑크(BLACKPINK) 제니(JENNIE)가 뮤즈로 있는 럭셔리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HERA)'의 메이크업 상품 6종을 1차로 선보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는 물론 북미·남미·오세아니아·중동·유럽·아프리카에 걸친 전세계 소비자의 취향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외국 소비자를 배려한 사이트 구성과 결제, 만족스런 해외배송 서비스로 무장한 '글로벌 아모레몰'은 론칭 기념으로 한달동안 특정 상품 구매시 3천명 무료 배송 서비스, 제니의 포토 카드 제공 프로모션을 실시해 글로벌 흥행을 거뒀다. 

제니의 미공개 컷 4장으로 구성된 포토 카드는 판매 시작 1주일도 안돼 조기 품절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8일 제니의 포토 카드 2000장을 추가 주문해 글로벌 소비 욕구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제공한 블랙핑크 제니의 포토카드


이미 이베이 등에서는 해외 리셀러들이 한국 '글로벌 아모레몰'에서 구입한 제니 포토를 재판매하는 등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글로벌 아모레몰'에서 판매되는 메이크업 6종은 아시아인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컬러셰이드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포함해 ‘블랙쿠션’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센슈얼 누드 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이다. 

모두 헤라의 올해 첫 신제품 ‘센슈얼 누드 라인’ 제품으로 제니가 직접 해당 메이크업을 체험하고 등장하는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제품의 친숙도와 세련미를 높였다.

톡 쏘는 음악과 자유분방하면서도 통일성을 구현한 퍼포먼스로 전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블랙핑크는 네 멤버(지수, 제니, 로제, 리사) 모두 서구인들이 선호하는 또렷한 이목구비를 갖췄으며 그룹과 솔로 등의 대면활동은 물론 메타버스 영역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걸그룹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특히 음악, 비주얼, 퍼포먼스가 모두 매력적인 블랙핑크는 샤넬, 디올, 불가리, 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세계적인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는 패션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의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은 전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린 '헤라'의 제니와 함께 강력한 팬덤 비즈니스를 창출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SPF 20 리퀴드 파운데이션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 주력 브랜드인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Sulwhasoo)도 로제(ROSE)가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어 향후 '글로벌 아모레몰'에 추가 입점할 경우 강력한 블랙핑크 팬덤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9월 블랙핑크 로제를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파격 선정했다.

설화수의 리브랜딩 행보는 당시 파격적인 시도라는 반응이 많았으나 연령대를 낮춰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고 동시에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한 블랙핑크 멤버를 기용함으로써 해외 시장 공략에 힘을 싣겠다는 의도로 해석됐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한편 아모레 퍼시픽은 현재까지 디지털 전환 전략에 순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국내 온라인 화장품 매출이 10% 이상 증가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디지털 기술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라며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품질을 갖춘 한국 화장품을 더 많은 국가의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블랙 쿠션 SPF 34 / PA++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SPF 20 리퀴드 파운데이션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


사진 = '글로벌 아모레몰'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패션엔 류숙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서정희, 자이로토닉 필라테스에 푹! 이유있는 60대의 탄탄한 발레 바디슈트룩
  2. 2.MCM, 여행 러기지 브랜드 하퍼 콜렉티브와 지속가능 러기지 출렉션 출시
  3. 3.시프트G·로가디스·빈폴·띠어리·에잇세컨즈, 남성도 쇼츠다! 이지한 쇼츠 인기만점
  4. 4.엘로드, 일본 골프 브랜드 팜스앤코와 협업 긴자에 팝업스토어 오픈
  5. 5.[패션엔 포토] 윤아-전현무, 3년 연속 스포트라이트! 환상의 레드카펫 MC 케미룩
  6. 6.[패션엔 포토] 한효주, 사뿐사뿐 영화제 나들이! 매혹적인 레드카펫 드레스룩 '자...
  7. 7.[패션엔 포토] 천우희, 청룡의 여신! 레드카펫 물들인 강렬한 레드 드레스룩
  8. 8.[패션엔 포토] 티파니 영, 신부보다 예뻐! 청룡시리즈 빛낸 천상의 레드카펫 드레스룩
  9. 9.[패션엔 포토] 안은진, 사뿐사뿐 사랑스러워! 빛나는 보라빛 홀터넥 드레스룩 자태
  10. 10.[패션엔 포토] 박보영, 눈물의 여우주연상! 여전히 청순한 블랙 드레스룩 자태
  1. 1. [패션엔 포토] 변우석, 팬들 환호성 공항 마비! 툭 걸친 셔츠 장꾸미 훈훈한 입국
  2. 2. '신랑수업' 서윤아, 팬들 난리! 김동완 심쿵할 핫핑크 은은한 한복 자태
  3. 3. ‘돌싱’ 박지윤 아나, 파자마 입었나? 화려한 하와이언 클리비지 핫섬머룩
  4. 4. 스트레이 키즈 방찬, 스커트 입었나? 유니크한 취향 딱 좋은 젠더 플루이드룩
  5. 5. 이지아, 끝내주는 여름 만능템! 원피스 하나로 해결한 우아한 순간들 4
  6. 6. 유이, 뭘 입어도 탄탄 에너제틱! 버뮤다 팬츠에 반팔 쿨한 리조트룩
  7. 7. [패션엔 포토] 르세라핌, 5인5색 닮은꼴 힙한 뮤지션! 일본 일정 끝낸 아티스틱 요정!
  8. 8. [패션엔 포토] 한효주, 사뿐사뿐 영화제 나들이! 매혹적인 레드카펫 드레스룩 '자...
  9. 9. 이보영, 장마 폭염 탈출 알프스! 대충 걸쳐도 닮은 1남1녀와 꾸안꾸 패밀리룩
  10. 10. 장마철 필수템 레인부츠! 네파·아크테릭스·K2, 스타일 살린 레인부츠 제안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