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5-04-17

아이디룩, 해외 컨템포러리 라인업 강화, 프랑스 ‘베르니스’ 인수 전개

‘프렌치 시크’ 선도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F/W 첫 선, 보헤미안 록 스타일 주목




아이디룩(조승곤 대표)이 올 하반기부터 프랑스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베르니스(Berenice)를 전개한다. 베르니스 2005년 프레데렉 크리에프(Frederic Krief)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 보헤미안적 감성과 시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록 스타일을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베르니스는 우수한 소재와 퀄리티, 다양한 믹스매치 스타일을 내세운다. 특히 고유 프린트와 아트워크가 유명한데, 브랜드 심볼인 엔젤윙스(angels wings)’와 자연으로 영감을 받은 애니멀 프린트 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다.


국내에서 전개될 주요 상품의 가격대는 코트 80~150만원 대, 재킷 50~80만원 대, 드레스 30~55만원 대, 15~30만원 대, 팬츠 20~35만원 대로 책정됐다.    


베르니스는 프랑스 34개 직영매장을 비롯 숍입숍, 편집숍 등을 포함해 총 15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런던, 제노바 매장을 필두로 전세계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베르니스의 국내사업을 전개하는 아이디룩은 34년간 여성복 유통을 다져온 패션전문기업으로 국내 브랜드 기비 키이스 레니본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 마쥬 산드로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 컨템포러리 패션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꾸준한 해외 브랜드 리서치를 통해 세계적인 핫(hot)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다각화 및 진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아이디룩은 현재 마쥬 산드로 산드로 옴므 끌로디피에로」 등 4개의 프랑스 컨템포러리 의류 브랜드와 핀란드 패션 & 리빙 브랜드 마리메꼬, 프랑스 친환경 스니커즈 브랜드 파토갸스, 이태리 소가죽 잡화 브랜드 일비종떼, 유니크한 수입 아이템을 구성한 멀티숍 엠메이즈메이등을 전개하며 브랜드 다각화 빛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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