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09-06-23

「네추럴라이저」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미국 여성 전문 컴포트화 … 시그니처 라인 자체 개발


에스콰이어 글로벌(대표 박종선)의 슈즈 브랜드 「영에이지」가 지난 5월 21일 신라호텔에서 해외컴포트 여성화 「네추럴라이저」의 브랜드 설명회를 갖고 정식으로 국내에 소개했다. 「네추럴라이저」는 1927년부터 전개되고 있는 미국 내 유명 여성 컴포트화 브랜드로, 런칭 이후 83년간 편안함을 바탕으로 하는 패션감도의 균형을 갖춘 패션 컨포트화 전문 브랜드로서 우수성 및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네추럴라이저」는 25~40대까지 비교적 폭넓은 연령대의 고학력 전문직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컴포트화를 지향한다. 「영에이지」는 「네추럴라이저」를 자사 매장을 통해 그 동안 숍인숍 형태로 소개한 바 있으며, 국내 세미 슈즈 마켓이 볼륨화 및 세분화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고 판단, 독립 매장 오픈을 목표로 브랜드 런칭을 기획해 왔다. 「영에이지」는 하반기 5여 개의 매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유통별로 상품 라인업을 달리할 계획이다. 백화점의 경우 세미 드레스 라인을 중심으로 「네추럴라이저」 단독 매장이나 숍인숍 형식으로 구성되며, 제2 유통은 세미 캐주얼 라인 중심으로 「영에이지」 매장에 숍인숍 형태로 전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추럴라이저」는 바잉 시스템의 보완을 위해 전체 물량의 30% 가량을 「영에이지」 자체 기획으로 드레스 및 부츠 라인을 개발할 방침이다. 자체 개발을 통해 선보여지는 상품들은 ‘네추럴라이저 시그니처’ 로고를 사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시키고, 국내 소비자의 테이스트에 맞춰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품은 패션 드레스 20%,, 세미 드레스 50%, 세미 캐주얼 30%의 비중으로 총 3가지 카테고리에서 진행된다. 패션 드레스 라인은 ‘네추럴라이저 시그니처’로 단독 로고를 달고 자체 개발을 통해 출시되며, 매니시하고 시크함을 강조한 모던한 빈티지 무드와 여성스럽고 섬세한 쉐이프의 미니멀 무드로 제안된다. 메인으로 선보여질 세미 드레스 라인은 넓고 볼륨감 있는 라운드 라스트에 안정적인 형태의 힐을 갖추고 소프트하고 자연스러운 룩을 특징으로 한다. 세미 캐주얼 라인은 세미 드레스 라인보다 좀 더 캐주얼한 디자인에 2~3cm의 낮은 굽을 채용해 착화 시 편안함을 강조했다. 세 라인 모두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며, 패션 드레스 16만원~19만원, 세미 드레스 13만원~16만원, 세미 캐주얼 10만원~13만원 선의 가격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김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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