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이슈 | 2025-10-28 |
'국민 여성복' 쉬즈미스, 코트부터 무스탕까지 여심 사로잡는 겨울 아우터 컬렉션
아우터의 계절이 돌아왔다. 인동에프엔의 모던 컨템포러리 브랜드 '쉬즈미스(SHESMISS)'는 테일러드 코트와 핸드메이드 후드 코트, 케이프 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무스탕 아우터를 선보였다.

아우터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을이 짧아지고 추위가 앞당겨지면서 패션업계가 '경량 아우터'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10월 들어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며 아우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자 패션 기업들은
한파를 대비한 코트와 패딩 등의 외투류, 따뜻한 스웨터 등을 앞세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본격적인 패션 성수기 잡기에 나서고 있다.
겨울 아우터는 상품 객단가가 높아도 한 번 살 때 제대로 된 옷을 사려는 경향이 있어 예쁘고 질 좋은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많은편이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코트와 경량 패딩 외에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시어링 무스탕 외투가 한층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돼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무스탕은 코트나 패딩을 입기 부담스런 날씨에 옷 맵시를 살리면서 보온성까지 갖춘 겨울 아우터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는 획일화된 디자인이 아닌 플리스 소재를 적용하거나 짧거나 긴 극단적인 기장감의 무스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전문 기업 인동에프엔(회장 장기권)에서 전개하는 모던 컨템포러리 브랜드 '쉬즈미스'는 올 겨울 모델 정청솔과 함께 적당히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고 트렌디한 테일러드 코트와 핸드메이드 후드 코트, 케이프 코트 등 다양한 코트 아우터를 출시했다.
이외에도 하프 기장의 스웨이드 무스탕부터 크롭 무스탕 재킷, 무스탕 베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무스탕 아우터를 선보이고 있다.
'쉬즈미스'의 겨울 아우터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과 대리점, 온라인 IDF 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하이로우 스타일링 미학! 핸드메이드 후드 코트룩

럭셔리와 캐주얼의 경계를 허문 하이로우 스타일링 미학이 대중속으로 침투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테일러드 코트와 후드티, 조거 팬츠의 조합 또 클래식한 후드 코트 등이 겨울 멋쟁이의 스타일링 잇템으로 부상했다.
'쉬즈미스(SHESMISS)'의 후드 코트는 코트의 포멀함과 후디의 캐주얼함이 만난 일체형 스타일로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분위기를 동시에 선사한다.
포근한 울 블렌드 원단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며 올라오는 넥크라인과 벨트로 디테일을 더했다.



케이프는 툭 걸치기만 해도 룩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보온성과 실용성까지 갖춘 겨울 아우터로 최근들어 각광을 받고 있다.
소매통이 넉넉하고, 여유로운 A라인 실루엣 때문에 인너로 니트를 두툼하게 껴입더라도 불편함이 없는 겨울 아웃핏을 연출한다.
이번 시즌 코트와 재킷을 대신할 세련된 대안으로 급부상한 케이프 재킷은 데님과 스웨터 등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과 매치해도 볼륨감있는 외관으로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쉬즈미스' 후드 케이프 재킷은 간결한 실루엣과 부드러운 터치감이 돋보이는 하프 슬리브 코트로 보온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갖췄다.
▶ 복슬복슬 포근한 매력 시어링 봄버 재킷

복슬복슬 포근한 매력의 시어링은 보온성은 물론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겨울 멋쟁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패션에 존재감을 더해주는 시어링 재킷은 복슬복슬한 텍스쳐로 포근함을 더해 핸드메이드 코트, 패딩과는 또 다른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쉬즈미스(SHESMISS)'의 시어링 봄버 재킷은 하이넥 칼라의 집업 스타일로 재킷이나 코트 대신 포근하면서 유니크한 아우터로 제격이다.
▶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스웨이드 시어링 무스탕 재킷

지난 몇 년 동안 이어온 무스탕(무톤) 재킷의 인기가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스웨이드 무스탕의 매력은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누릴수 있는 겨울 아우터의 정석으로 브라운 컬러부터 크림, 올리브 같은 뉴트럴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쉬즈미스' 스웨이드 시어링 무스탕 재킷은 부드러운 스웨이드 텍스처와 양털 같은 시어링 안감, 오버핏 실루엣으로 겨울철 스타일링을 따뜻하고 업그레이드시킨 아이템이다.
리얼 스웨이드의 특유 질감을 재현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미디 기장으로 겨울 데일리룩 연출에 안성맞춤이다.
▶ 찬바람도 거뜬한 하이넥! 무톤 하이넥 무스탕 재킷

아우터의 넥라인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2025 F/W 해외 컬렉션에서도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 지수까지 끌어올린 하이넥 아우터가 유독 눈에 띄게 부상했다.
모던 컨템포러리 브랜드 '쉬즈미스'의 하이넥 무스탕 재킷은 부드러운 스웨이드 텍스처와 보아 퍼 안감을 결합한 무톤 재킷으로 캐주얼 및 세미 포멀룩 연출에 제격이다.
버클로 잠가 찬바람을 막아주는 든든템으로 보온성을 갖춘 쿨한 매력을 갖춘 아이템이다.
▶ 러블리한 겨울 잇걸! 퍼 시어링 크롭 무스탕

패션에 존재감을 더해주는 시어링 재킷, ‘무스탕’으로도 널리 알려진 시어링 재킷은 어떤 옷과 함께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쉬즈미스' 크롭 무스탕 재킷은 카라와 포켓 라인 퍼 시어링 트리밍 디테일로 부드럽고 포근한 착장감을 선사한다.
드롭 숄더의 편안함과 세련된 컬러톤이 돋보이는 무스탕 재킷으로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윈터룩, 스커트와 매치하면 포근한 데일리 오피스룩으로 변신한다.
▶ 무거운 아우터가 싫을 날때, 무스탕 베스트가 딱

↑사진 = '쉬즈미스' 핸드메이드 후드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핸드메이드 후드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헤링본 핸드메이드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헤링본 핸드메이드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트윌 핸드메이드 맥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트윌 핸드메이드 맥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후드 케이프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후드 케이프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시어링 봄버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시어링 봄버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하이넥 무스탕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크롭 무스탕 재킷, 바로가기>>
패션엔 정소예 기자/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