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뉴스 | 2025-10-24 |
블랙야크, 벌써 3차 리오더! 아이유가 입은 경량패딩 ‘루클라 다운’ 인기만점
경량패딩 신제품 매출 전년대비100% 상승…한층 새로워진 세로형 튜브 디자인으로 이목 집중

고기능성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세로형 튜브 디자인의 ‘루클라 다운’ 인기에 힘입어 경량패딩 매출이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블랙야크에 따르면 10월 23일 기준 경량패딩 신제품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100%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블랙야크 경량패딩 시리즈 ‘루클라 다운’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호조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들어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는 등 이른 겨울 추위 날씨로 경량 아우터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블랙야크가 2025년 F/W 시즌 첫 캠페인으로 전속모델 아이유와 함께 선보인 루클라 다운이 세로로 입는 한층 새로워진 디자인을 특징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루클라 다운은 세로형 튜브 디자인이 특징인 경량패딩 시리즈로 퀼팅 봉제선이 없는 튜브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충전재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삼출 현상을 막아주며, 슬림하고 세련된 실루엣을 완성해준다.
후디, 벨트, 셔츠, 하이넥 등의 디자인 포인트를 준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아이유가 화보와 캠페인 영상에서 착용한 루클라 후디 튜브 다운재킷은 3차 리오더에 돌입, 시리즈 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