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2025-09-14 |
[리뷰] 고등학교 옥상에서 펼쳐진 팝 로맨스! 오프 화이트 2026 S/S 컬렉션
'오프 화이트'가 뉴욕 뉴 디자인 고등학교 옥상 농구장을 '팝 로맨스'를 위한 테크니컬러 런웨이로 탈바꿈시키고 2026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2026 S/S 뉴욕 패션위크(New York Fashion Week) 이틀째인 9월 12일(현지시간) '오프 화이트(Off-White)'가 뉴욕 로어 이스트 사이드에 있는 뉴 디자인 고등학교(New Design High School)에서 2026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오프 화이트를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이브라힘 카마라(Ibrahim Kamara)는 고등학교 옥상 농구장을 '팝 로맨스(Pop Romance)'를 위한 테크니컬러 런웨이로 탈바꿈시켰다.
런웨이 행사장은 뉴욕 5개 자치구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피티 벽화로 가득 채워졌으며 디스코, 힙합, 스트리트웨어 등 7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생동감 넘치는 의상으로 흑인 문화가 대중 문화에 기여한 바를 기념했다.
아이브라힘 카마라는 고(故) 버질 아블로 의 수많은 시그니처 중 하나에 대한 오마주로, 데이즈, 레이디 핑크, 마스트, CES 등 지역 예술가들이 그린 그래피티를 소환하며 2021년 41세의 젊은 나이에 사망한 창립자 버질 아블로에 경의를 표했다.
한편 이번 오프-화이트 쇼에는 비욘세 조카인 줄레즈 스미스(Julez Smith. 20)가 깔끔한 테일러링과 오프 화이트 특유의 스트리트 감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올 화이트 데님 슈트룩으로 등장,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과감한 카우보이(카터) 스타일의 포인트 토 카우보이 부츠로 웨스턴 무드를 더했다.
한편 2013년 버질 아블로가 밀라노에서 창업한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오프 화이트'는 LVMH가 지분 60%를 인수해 그룹으로 편입시켰으나 인수 3년만인 지난 2024년 뉴욕의 브랜드 관리회사 '블루스타 얼라이언스(Bluestar Alliance)에 매각했다.
오프 화이트를 인수한 블루스타 얼라이언스는 부실한 브랜드를 인수해 라이선스 사업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패션엔 정소에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