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8-13 |
닥스액세서리, 감도와 디테일로 가을 여심 공략 신규 '클라백' 라인 출시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 진화, 감각적인 스타일 추구하는 여성 고객 접점 확대
LF의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을 첫 출시하며, 제품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닥스 액세서리는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변하지 않는 가치(WAYS OF SEEING)’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시간이 지나도 우아함과 가치를 유지하는 가방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을 진화시켜, 클래식한 품격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클라백(CLA bag)은 이러한 전략에서 나온 첫번째 핵심 모델이다. 곡선미를 살린 입체적인 형태와 정교한 공법으로 제작한 금속 장식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빈티지 고급 주얼리에서 착안해 개발한 ‘D’자 금속 장식이 포인트 요소인데, 닥스를 상징하는 하우스체크 패턴이 음각으로 새겨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제품명도 금속 장식을 여닫는 소리인 ‘Click(클릭)’과 이 때 나타나는 ‘Éclat(광채)’의 조합에서 착안됐다.
소재는 부드러운 엠보 질감의 소가죽을 사용해 일상 속 데일리 백으로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다.
자석형 클로징 방식과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 실용적인 내부 주머니 설계, 착용감을 높이는 경량 설계 등의 장치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했다.
다양한 사이즈의 숄더백과 토트백으로 구성됐으며, 기본 컬러인 블랙 외에도 레드, 마룬 브라운 등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된다.
한편, 닥스 액세서리는 클라백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9월에는 가을 트렌드 소재인 스웨이드 고트 레더를 사용한 ‘버크루나(BIRKLUNA)백’ 등 감도와 기능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가방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