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토크 | 현혜선 이사 | 2010-07-08 |
슈페리어 「임페리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개발에 집중해 가두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겠습니다.”
「임페리얼」의 현혜선 이사는 지난해 말 영입된 이래, 가두시장에 통할 수 있는 상품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차별화 전략 수립의 일환으로 캐릭터 ‘임피’를 개발, 「임페리얼」의 아이덴터티를 대변하는 키워드로 집중 육성할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F/W부터 야심차게 선보이는 캐릭터 ‘임피’는 여유와 위트를 즐길 줄 아는 섬세한 감성의 귀족 고양이 캐릭터로 ‘스포츠캐주얼 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임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그래픽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임페리얼」은 현혜선 이사의 영입 이후 실시한 시장조사에서 꾸준히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지만 제품의 변화가 부족하고 상품의 판매가 남성쪽에 치중한다고 판단, 주요 고객인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형태를 분석해 변화의 포인트로 삼았다.
「임페리얼」은 향후 캐릭터 ‘임피’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스포츠캐주얼 라인’ 외에도 캐주얼 하면서 고급스런 이미지를 선보이는 ‘시티캐주얼 라인’, 기능성에 중점을 둔 ‘골프 라인’을 진행하며 여성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시티캐주얼 라인’은 젊어진 감성의 디자인과 컬러로 재킷류, 세미 정장, 팬츠, 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크로스 코디가 가능한 토털 제품을 출시해 기존 라인과 차별화되면서도 활용도 높은 상품 제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적극적으로 BI(Brand Identity)를 활용해 시즌별 하우스 패턴을 선보일 계획이다. 액세서리류 강화 방침의 일환으로 선보인 모노그램 체크 패턴의 가방은 벌써부터 인기이며 안정적인 판매가 기대되고 있다.
기능성을 강조하는 ‘골프 라인’은 항균과 탈취기능을 갖춘 냉감소재로 제작된 제품이 백화점 유통을 중심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기능성 이너웨어 '스킨가드'의 판매가 좋은 편이다. 또한 자체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티셔츠의 판매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임페리얼」은 스포츠캐주얼 라인을 50%, 시티 캐주얼 라인을 25%, 골프 라인을 25%로 구성할 계획이며, 라인간 연계를 통해 같은 소비층을 흡수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상품 판매를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임페리얼」은 브랜드 모델을 ‘이다해’로 교체,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이번 모델 기용은 생기있고 발랄한 이미지의 이다해와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선보이며 캐릭터를 강화한 「임페리얼」의 인기를 이어나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매출 신장 방안으로 효과적인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현 이사는 “「임페리얼」이 런칭 20주년을 맞는 브랜드이니만큼, 그간의 노후한 브랜드 감성을 탈피하고 여성 고객층의 확대를 위해 제품 컨셉트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방침이라며”, “캐릭터 임피와 라인간 컨셉트 재정립, 여성복 캐릭터 플레이어의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신선함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정혜원〉
「임페리얼」의 현혜선 이사는 지난해 말 영입된 이래, 가두시장에 통할 수 있는 상품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차별화 전략 수립의 일환으로 캐릭터 ‘임피’를 개발, 「임페리얼」의 아이덴터티를 대변하는 키워드로 집중 육성할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F/W부터 야심차게 선보이는 캐릭터 ‘임피’는 여유와 위트를 즐길 줄 아는 섬세한 감성의 귀족 고양이 캐릭터로 ‘스포츠캐주얼 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임피’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그래픽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임페리얼」은 현혜선 이사의 영입 이후 실시한 시장조사에서 꾸준히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지만 제품의 변화가 부족하고 상품의 판매가 남성쪽에 치중한다고 판단, 주요 고객인 여성 소비자들의 소비형태를 분석해 변화의 포인트로 삼았다.
「임페리얼」은 향후 캐릭터 ‘임피’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스포츠캐주얼 라인’ 외에도 캐주얼 하면서 고급스런 이미지를 선보이는 ‘시티캐주얼 라인’, 기능성에 중점을 둔 ‘골프 라인’을 진행하며 여성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시티캐주얼 라인’은 젊어진 감성의 디자인과 컬러로 재킷류, 세미 정장, 팬츠, 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크로스 코디가 가능한 토털 제품을 출시해 기존 라인과 차별화되면서도 활용도 높은 상품 제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제품에 적극적으로 BI(Brand Identity)를 활용해 시즌별 하우스 패턴을 선보일 계획이다. 액세서리류 강화 방침의 일환으로 선보인 모노그램 체크 패턴의 가방은 벌써부터 인기이며 안정적인 판매가 기대되고 있다.
기능성을 강조하는 ‘골프 라인’은 항균과 탈취기능을 갖춘 냉감소재로 제작된 제품이 백화점 유통을 중심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기능성 이너웨어 '스킨가드'의 판매가 좋은 편이다. 또한 자체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티셔츠의 판매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임페리얼」은 스포츠캐주얼 라인을 50%, 시티 캐주얼 라인을 25%, 골프 라인을 25%로 구성할 계획이며, 라인간 연계를 통해 같은 소비층을 흡수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상품 판매를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임페리얼」은 브랜드 모델을 ‘이다해’로 교체,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이번 모델 기용은 생기있고 발랄한 이미지의 이다해와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선보이며 캐릭터를 강화한 「임페리얼」의 인기를 이어나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매출 신장 방안으로 효과적인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현 이사는 “「임페리얼」이 런칭 20주년을 맞는 브랜드이니만큼, 그간의 노후한 브랜드 감성을 탈피하고 여성 고객층의 확대를 위해 제품 컨셉트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방침이라며”, “캐릭터 임피와 라인간 컨셉트 재정립, 여성복 캐릭터 플레이어의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신선함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정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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