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6-12 |
코오롱FnC 헨리코튼, 이탈리안 스타일의 리사르커피와 ‘헨리 소스페소 데이’ 진행
이탈리아 전통 커피 문화와 헨리코튼경 이미지 더한 헤리티지 강화, ‘카페 소스페스’ 착안 에스프레소 무료 이벤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이 리사르커피(LEESAR COFFEE)와 함께 ‘헨리 소스페소 데이(Henry Sospeso Day)’를 운영한다.
헨리코튼과 리사르커피는 2023년 9월, 리사르커피 청담점에서 진행된 헨리코튼의 팝업스토어 ‘콜렉터의 룸’을 통해 첫 협업을 진행했다.
당시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이하 FFC) 라인 제품을 비롯해 협업 커피 메뉴, 한정 굿즈 등을 함께 선보였으며 두 브랜드의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후 꾸준한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리사르커피 종로점에서 매월 1•3주 차 목요일마다 운영된다.
헨리코튼이 사전에 준비한 100잔의 리사르커피의 에스프레소가 선착순으로 고객에게 무료 제공되며, 현장에서 별도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안내된다.
이번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이탈리아 나폴리의 전통 커피 문화인 ‘카페 소스페소(caffè sospeso)’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소스페소’는 누군가가 커피 한 잔의 값을 미리 지불해두면 이후 방문한 다른 사람이 그 커피를 받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문화다.
헨리코튼은 이 문화를 바탕으로 헨리코튼이 지향하는 ‘여유 있는 삶의 태도’를 커피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전달하며, 이탈리아 브랜드로서의 상징성을 전달하고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자 한다.
또한, 리사르커피 종로점에는 헨리코튼 브랜드의 정체성인 헨리코튼 경의 세련된 스타일을 담은 포스터와 헨리코튼X리사르커피 협업 에스프레소 잔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현재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5월 22일, 6월 5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방문객들의 SNS 인증 및 활발했던 현장 반응을 바탕으로 이후 추가 정기 운영이 확정됐다.
행사 첫날에는 매장 오픈 이후 오전 11시 이전에 준비된 100잔이 모두 소진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향후 예정된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6월 19일이며, 각 회차 일정은 헨리코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고지될 예정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