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2-11-14

「앙드레김 란제리」화려한 부활 !

홈쇼핑 기반으로 오프라인으로 외형 확대


정현어패럴(대표 김석문)의 란제리 브랜드 「앙드레김 란제리」가 홈쇼핑을 통해 화려하게 부활하며 옛 명성을 되찾고 있다.

「앙드레김 란제리」는 지난 2006년부터 내리 3년 동안 연속 홈쇼핑 이너웨어 브랜드 중 시장점유율 1위를 이어가던 브랜드로 당시 「앙드레김 엔카르타」로 유명세를 탔다.

현재 정현어패럴은 이전 사업자의 상표사용권이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사업파트너로 라인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5년 장기 라이선스 계약과 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상표사용권을 취득한 정현어패럴은 브랜드명을 「앙드레김 란제리」로 바꾸고 상품과 이미지를 쇄신, 화려한 재런칭에 성공했다.

지난 5월 홈쇼핑을 통해 재기에 나선 「앙드레김 란제리」는 1년여 기간의 재정비 기간이 무색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5월과 6월 매출이 각각 8억원과 10억원을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 예년 수준의 70%까지 매출액을 끌어올려 올해 70억원의 매출 달성이 무난해 보인다.

특히 낮은 반품율은 주고객인 40대 이후 중장년층에게서 품질을 인정받은 것으로로 풀이되 브랜드 전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식 대표는 “지난 5월부터 30여회의 방송을 통해 이 정도 성과를 올린 것은 「앙드레김 란제리」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가 생각보다 두텁다는 반증”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 런칭 11년를 맞이한 「앙드레김 란제리」는 앙드레김 아틀리에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유지하고 있다”며 “화려한 색감과 자수, 앙드레김의 디지인 모티브를 적극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제품기획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절반의 성공을 이룬 「앙드레김 란제리」는 내년 제품 라인을 다양화하고 오프라인 등 유통을 다변화시키며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제품 라인은 현재 중장년층에 집중해 있는 제품 라인을 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젊은층 공략을 위한 새로운 제품 라인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보정속옷 시장에도 도전장을 던진 상태. 특히 보정속옷은 라인은 맞춤형 고가라인은 배제하고 볼륨을 넓힐 수 있는 범용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유통도 홈쇼핑을 기반으로 점차 오프라인으로 외형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는 늦은 런칭으로 30회 정도 방송에 그쳤지만 내년은 다양한 라인 확장과 함께 홈쇼핑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형성하며 최소 100회 이상의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은 경쟁력있는 밴더사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대형 백화점이나 테넌트 매장형태의 마트 등 홀세일 마켓을 대상으로 영업력이 뛰어난 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외형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故앙드레김의 네임밸류가 높은 중국과 동남아를 대상으로 브랜드 전개를 주도할 사업파트너를 찾고 있다. 이러한 외형의 확장으로 내년 「앙드레김 란제리」는 150~20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박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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