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2-07-26

「센터폴」매출 1천억 향해 진군한다

TV광고, DB 지역마케팅, 트레킹콘서트 등 대규모 마케팅


가두점주들과 백화점 바이어들로부터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은 「센터폴」이 2013년 매출 1천억원이라는 보다 큰 그림을 그리며 이번 하반기 런칭을 향해 진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센터폴」은 런칭 시즌인 이번 F/W에 세정그룹의 모든 핵심 역량을 동원한 보다 강력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머리 속에 「센터폴」의 이미지를 심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유통망 100개에서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유통망 150개에서 1천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센터폴」의 윤재익 본부장은 “현재 국내외 경제 악화와 패션경기 침체로 모든 기업들이 투자를 꺼리고 있고, 대부분의 가두점주들은 매출 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이에 따라 가두점주들은 보다 강력한 브랜드를 원하고 있으며 생존을 위해 새로운 타개책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시장 환경이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는 세정에게는 기회라는 것이다. 우선 세정은 런칭 전부터 사업설명회와 마케팅을 통해 「센터폴」의 바람을 일으킨 만큼 세정의 핵심 역량을 총동원해 이번 F/W에 승부수를 던질 방침이다.

「센터폴」강력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사로잡는다
9 월 TV광고, DB활용한 지역마케팅, 트레킹콘서트 등

우선 「센터폴」은 첫 매장이 오픈하는 8월 20일부터 40여개 매장들이 대규모로 오픈하는 9월 1일, 그리고 100호점이 오픈하는 10월 10일까지, 보다 강력한 마케팅으로 가두점주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9월 1일 그랜드 오픈 시점으로 TV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며 100호점이 오픈하는 10월 10일에는 100호점 오픈 기념 ‘트레킹 콘서트’와 VIP초청 빅이벤트, 그리고 매장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세정의 강력한 무기인 500만 회원 데이터베이스를 적극 활용해 오픈 매장별 지역 마케팅에 총력을 쏟아 부을 방침이다. 이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센터폴」매장을 지역별 핵심 매장으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다.

또한 「센터폴」은 런칭 전부터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아웃도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센터폴」입고 MT가자!”는 전국 대학생들에게 「센터폴」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켰으며 대한요트협회의 요트대회 후원은 「센터폴」의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18일에는 대한민국청소년총연합회와 학교폭력방지를 위한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고, 9월부터 12월까지는 국립공원 자원봉사자의 유니폼을 후원한다. 또 이번 하반기에는 국립공원 내에 「센터폴」이 후원하는 등산 안내지도 500만장을 배포해 공익성과 함께 등산인들에게 「센터폴」을 인지시킬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센터폴」은 빠른 시간 내에 국내 아웃도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센터폴」9월 1일 그랜드 오픈
10월 10일 100호점 오픈 향해 순항

이 같은 마케팅이 하나 하나 진행되면서 「센터폴」은 100호점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지난 4월 19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유통망 확보에 돌입한 「센터폴」은 전국 주요 상권 가두점주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8월 20일 1호점을 시작으로 9월 1일 40개점, 10월 10일에는 100호점을 오픈한다.

이를 위해 「센터폴」은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매장 인테리어 공사에 들어갔으며 현재 1호점은 북한산점과 무등산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이 대상 점포로 거론되고 있다.

이에 대해 「센터폴」의 윤재익 본부장은 “100일 동안 100호점을 오픈하겠다는 계약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무리한 오픈 계획이 아니냐라는 질문을 많이 받고 있다”며 “현재 100일 동안 100호점 오픈을 위해 12개 인테리어 업체들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는 오픈 매장들의 VMD를 지원하기 위해 VMD 지원 업체도 확정해 놓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윤 본부장은 “10월 10일 100호점 오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픈과 동시에 매출 확대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인디안」점주들을 비롯, 베테랑 점주들이 다수 포진한 만큼 이번 하반기에 월평균 1억 매장 10개를 확보해 향후 브랜드 전개에 디딤돌로 삼을 계획이다. <허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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