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2-03-21

코오롱, 멀티 컨셉숍 ‘space G’ 본격 가동

「지오투」「브랜우드」「스파소」 한 곳에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이는 남성 멀티 컨셉숍 ‘스페이스 G(spaceG)’를 더욱 확대한다.

‘스페이스 G’는 「지오투」 「브렌우드」 「스파소」의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멀티 브랜드숍. 이들 브랜드는 올해부터 ‘원 브랜드, 원 숍’이라는 기존의 전형적인 사업방식이 아닌 ‘멀티 브랜드, 원 숍’의 멀티 컨셉숍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이를통해 코오롱은 더 이상의 관행적인 할인이 없는 클린 프라이스를 통한 가격 정상화와 상권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매장을 통해 매스 밸류 시장에서의 최고의 자리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FnC FP사업부 조해운 상무는 “남성복은 한 브랜드로는 가두점에서 생존하기 힘들다는 판단 아래 멀티 브랜드 원 숍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복합매장 운영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브랜드간 컨셉을 뚜렷하게 구분 짓고, 클린 프라이스 가격 정책을 기반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충성도 있는 고객들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지오투」 「슈트하우스」 「브렌우드」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남성 멀티 컨셉숍 ‘스페이스 G’를 더욱 확대한다. 「지오투」의 어번 캐주얼과 「슈트하우스」의 트러디셔널 캐주얼, 여기에 「브렌우드」의 비즈니스 웨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남성을 위한 토털숍으로 운영된다.

‘유러피언 어번 캐주얼’을 지향하는 「지오투」는 젊은 감성과 합리적 소비마인드를 지닌 고객을 타겟으로 내추럴한 무드의 캐주얼인 ‘오렌지 라인’을 강화해 브랜드의 컨셉을 확립할 계획이다.

수트의 경우 품질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제 3국 생산을 무리하게 감행하지 않고, 국내 생산으로 퀄리티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지오투」는 이선균을 중심으로 한 스타마케팅과 함께, 핵심 타겟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한다.

「브렌우드」는 아메리칸 테이스트의 정통 비즈니스 웨어를 지향하고 경량 소재 등 보다 가볍고 경쾌한 소재들을 적용함으로서 심플하고 편안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셀렉션 라인’은 성공한 비지니스맨의 격식있는 스타이을 지향하는 라인으로 울, 실크, 모헤어 등 하이퀄리티 소재에 클래식한 정통 수트를 지향한다.

‘컨템포 라인’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비즈니스맨의 젊은 감성을 클래식하게 표현하는 라인으로 활동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캐주얼 착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주얼 중심으로 전개되던 「스파소」는 정장 중심으로 전개되던 「슈트하우스」와 함께 로맨틱 트러디셔널을 표방하는 복합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편안하고 내추럴한 트러디셔널을 기본으로 하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시 라인’과 풍부한 캐릭터 감성의 ‘컨템퍼로리 라인’이 각각 7:3의 비율로 전개되며, 특히 지갑, 벨트, 머플러, 가방 등의 액세서리도 보강한다.

또한 인디밴드 ‘몽니’를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만의 독특한 문화 마케팅도 전개한다. ‘몽니’모델 계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언더그라운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마케팅을 통해 젊은 고객과 가까이 호흡하는 것은 물론 이들 고객의 성향에 맞는 개성 넘치고 감각적인 스타일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손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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