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8-01-23

이랜드, 알리바바 '티몰'과 제휴 중국 유아동사업 강화

중국 다자녀 허용 영유아 시장 급성장,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빅데이터 활용 등 윈-윈 전략 가동


 

 
이랜드가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과 협업해 아동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이랜드는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규창 이랜드 이커머스 총괄대표와 두홍(杜宏) 티몰 유아동 사업부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이랜드의 아동복 콘텐츠를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올해 알리바바는 중국의 다자녀 허용과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엄마들의 등장으로 영유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각 카테고리에 흩어져있던 아동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 해당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랜드는 이미 지난 16년 동안 전 복종에 걸쳐 티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견고한 협력관계를 이어왔지만, 이랜드가 국내 최다 아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티몰의 아동 콘텐츠 사업 강화에 협력하기 위해 추가적인 제휴를 맺게 됐다.


이랜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중국에 이미 진출한 아동복 브랜드뿐 아니라 아직 중국에 진출하지 않은 아동복 브랜드 및 국내 콘텐츠를 티몰 글로벌 역직구 채널을 통해 중국 현지에 소개하는 데 티몰과 다방면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는 티몰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마케팅 지원뿐 아니라 채널 확장, 지역 확장, 신기술 적용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공동의 목표 매출을 세워 신유통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이랜드는 지난 11월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에서 4억5600만 위엔(한화 약 76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이랜드 관계자는 “아동 카테고리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이랜드가 가진 콘텐츠뿐만 아니라 한국을 포함한 해외의 콘텐츠를 티몰 글로벌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할 것”이라며 “중국 마켓 진출을 원하는 한국 브랜드들의 교두보 역할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엔 장지혜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코오롱스포츠, 문가영과 함께 여성스런 쿠치 다운 등 겨울 다운 컬렉션 출시
  2. 2. [패션엔 포토] 아이브 가을, 돌체앤가바나의 치명적 옆트임! 시스루 슬릿 레이디룩
  3. 3. 장원영, 보석보다 빛나는 요정! 시대를 초월한 리틀 블랙 드레스룩
  4. 4. [패션엔 포토] 문가영, 성수동 홀린 매혹적인 자태! 뷔스티에 레이스 드레스룩!
  5. 5. [패션엔 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가을의 멋! 체크 재킷으로 뽐낸 클래식한 드뮤어룩
  6. 6. 솔비, 15Kg 뺀 다이어트 끝판왕! 뒤태도 슬림 오버핏 재킷 하의실종 출국룩
  7. 7. [패션엔 포토] 나나, 가로수길에 뜬 카우보이걸! 쿨하고 자유분방한 웨스턴룩
  8. 8. [패션엔 포토] 기은세, 코트 속에 란제리! 가려도 너무 파격 시스루 란제리 나들이룩
  9. 9. 래코드, 슬로우베드와 협업 업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출시
  10. 10. [패션엔 포토] 모델 아이린, 성수동 올킬! 레드립에 우아한 시스루 팜므파탈 나들이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