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1-02-11

「브라스 파티」

스타일,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 3박자 갖춰


성창인터패션(대표 박준호)의 제2의 패션잡화 브랜드 「브라스 파티(Brhas Pati)」가 패션 유통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브라스파티」는「앤클라인뉴욕」잡화에 이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매스밸류 잡화 브랜드로 성창인터패션의 새로운 야심작이다.

지난 2009년 9월부터 롯데백화점 패션잡화 멀티숍 백앤백(bag’n bag)에서 기존 단독 브랜드에 버금가는 매출 실적과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충분한 시장 검증을 마친 「브라스 파티」는 올 하반기부터 단독 매장 브랜드로 본격적인 출항을 앞두고 있다.

지난 1월 19일 개최한 「브라스파티」런칭 설명회를 통해 프레스와 유통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입점 요청이 잇따라 이르면 5월부터 백화점 단독매장 오픈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 잠실점, 전주점 등 롯데백화점 잡화멀티숍 12개점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브라스파티」는 20여개의 소량 아이템을 전개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장당 월평균 2~3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브라스 파티」는 엣지 걸을 위한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핸드백 전문 브랜드로 프랑스어로 손을 뜻하는 ‘브라스(Brhas)’와 케이크나 쿠키 등을 만드는 직업을 의미하는 ‘파티쉐(Patissier)를 변형해 합성한 단어이다.

맛과 멋을 동시에 추구하는 프로페셔널한 파티쉐가 정성스런 손길로 케이크를 반죽하고 구워내듯이, 스타일과 실용성 모두 담아 동시대의 감성을 표현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령 타겟은 자기만의 개성과 트렌드를 중요시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즐길 줄 아는 스마트한 감각의 18~27세로 잡고 있으며 핸드백 70%, 지갑 20%, 액세서리 10%로 구성되어 있다.

핸드백을 잘 빚어내는 장인 정신을 담은 브랜드 네이밍과 15만원에서 2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국민 잡화 브랜드로  트렌드 보다 브랜드 철학에 따라 고객을 리드하는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 핸드백 외에도 「브라스 파티」만의 감성을 담은 목도리와 장갑, 신발 라인까지 동시에 구성한 토털 멀티패션잡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브라스파티」의 디자인 테마는 ‘캐주얼 시크(Casual Chic)’와 ‘하이브리드 무드(Hybrid Mood)’, ‘펀 앤 디지털(Fun & Digital)’로 나뉜다.

‘캐주얼 시크’는 트렌드와 합리성을 함께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가볍고 소프트한 내추럴한 소재를 중심으로 심플하지만 시크한 감성을 기능성과 접목시켜 새로운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제안한다.

‘하이브리드 무드’는 모호해진 남성과 여성의 경계,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확대된 모던 스포티 캐주얼 감성으로 간결한 기본 실루엣에 세련된 컬러 배색과 컨버터블 기능을 더해 유스풀(Youthful)하게 표현된다.

‘펀 앤 디지털’은 개성을 중시하며 DIY(Do It Yourself)스타일링을 즐기는 젊은 감성의 유니크함을 강조해 음악과 미술, 아이콘(캐릭터), 디지털 컬처에 이르는 사회 문화적 요소를 기발하고 펀(Fun)한 감성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나타낸다.

한편「브라스 파티」런칭 프리젠테이션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터티가 담겨져있는 공간 구성과 새로운 잇 아이템들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원 데이 인 션샤인(One Day In Sunshine)’을 주제로 선보인 프리젠테이션은 제품 라인에 따라 버스 정류장과 사무실, 공원 등 3가지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최근에 잡지와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김영진씨와의 협업 라인을 공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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