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6-12-09

카파코리아, 스트리트에 스포츠 접목한 '비젼스트리트웨어' 런칭

해외 스트리트 패션과 스포티즘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스포츠 지향


 

  

카파코리아(대표 민복기)가 해외 스트리트 패션과 스포티즘을 기반으로 한 신규 브랜드 「비젼스트리트웨어(Vision Street Wear)」를 내년 S/S에 런칭한다.


「비전스트리트웨어(Vision Street Wear, 이하 V.S.W)」는 스케이트 스트리트 감성을 가지고 1976년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40년 전통의 캐릭터 스트리트 브랜드이다.


특히 그간 알려진 스케이트 브랜드들이 기능과 보드 컬쳐를 기반으로 한다면 「V.S.W」는 록그룹 ‘더 레드핫 칠리 페퍼스’ 등과의 협업을 통해 아트와 뮤직을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스트리트 브랜드이다.
18~24세대를 타겟으로 감각적인 젊은 취향의 캐주얼 스트리트 패션에 액티브한 요소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V.S.W」는 내년 봄 런칭을 앞두고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프레스와 바이어를 초청한 프리젠테이션을 개최, 신상품을 선보였다.


「V.S.W」는 해외의 스트리트 패션과 스포티즘을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스포츠 장르가 한국의 스트리트 성장 무드에 적합하다고 보고 “STREEPORTS(스트리포츠)” 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카파코리아의 「V.S.W」 사업부장 류재욱 부장은 “최근 패션마켓은 제품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심의 유통 흐름이 강조되면서 기존 제도권과는 다른 컨텐츠 기획 등이 요구되고 있다"며 "특히 유스컬쳐 패션을 지향하는 스트리트 브랜드의 경우 이 같은 상품 기획과 유통, 컨텐츠 기획이 핵심이라고 보고, 기존 브랜드들과는 다른 기반 운영 컨셉을 새로이 정립, 시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불륨 지향 방식뿐만 아니라 신규 스트리트 마켓의 감성 및 컨텐츠 중심의 브랜드 전략을 잘 접목해 스트리트 스포츠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갈 것 계획"이라고 브랜드 기획전략 방향을 설명했다.


또한 기존의 스트리트 브랜드와는 달리 신발과 의류를 토탈룩으로 제안, 신발과 의류 각각의 특성에 맞추어 투트랙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VSW」 의류는 스트리트 티셔츠, 맨투맨 셔츠, 트랙에 세련된 스포츠 원단과 디테일을 접목한 ‘스타트랙’ 라인을 필두에 두고, 신발은 보드화 헤리티지를 살린 ‘범퍼(가드)’ 캐릭터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범퍼’ 신발은 핸드메이드로 제작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VSW」는 내년 하반기 50억원을 시작으로 5년 내 500억원대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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