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5-11-20

해외 직구에 가장 많은 돈을 쓴 소비집단은 '30대 남성'

50대 중장년층 해외직구 관심 급증… 객단가 30대보다 높아




해외상품 직구(직접구매)가 매년 급증하는 가운데 올해 해외직구에 가장 많은 돈을 쓴 소비 집단은 '30대 남성'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올해 들어 11일까지 직구 이용 고객의 성·연령별 1인당 구매액(객단가)을 분석한 결과, 30대 남성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30대 남성의 구매 규모는 전체 평균보다 23%, 같은 연령층의 여성보다 20% 더 컸다. 이를테면 해외 직구족이 올해 평균 10만원을 직구에 썼다면 30대 남성 고객은 123000원을 지출했다는 뜻이다.


전체 남성 구매액도 여성보다 12% 많았다. 연령별로는 30, 50, 40, 20, 60대 순으로 직구 씀씀이가 컸다.


특히 50대 남성 구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들은 최근 중국 광군제(光棍節·독신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을 전후로 대거 직구행렬에 동참했다. 광군제가 포함된 최근 한달(10 12~11 11)만 살펴봐도 50대의 객단가가 30대보다 높았다. 해당 기간 50대 남성의 구매액은 전체 평균을 31%나 웃돌았다.


정소미 G마켓 해외직구팀장은 "해외직구 초창기에는 주로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션, 주방용품, 육아용품 등이 인기 품목이었지만 최근에는 TV, 스피커, 드론 등 남성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30대 남성이 해외직구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으며, 최근에는 50대 중장년층도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고 덧붙였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패션엔 포토] 에스파 윈터, 잠실 난리난 화이트 요정! 은근 섹시한 시크한 수트 ...
  2. 2.고소영, 50대의 로맨틱 큐티! 우아함에 사랑스러움 더한 퍼프 블라우스 생일파티룩
  3. 3.이병헌, 50대 늦둥이 아빠의 멋과 순수! 절제된 품격과 여유로운 멋 캐주얼 슈트룩
  4. 4.'대세 배우' 변우석, 이번엔 프라다 뷰티 로컬 앰버서더 발탁
  5. 5.LF 바버, 131년의 브랜드 역사 재조명 ‘타탄 체크’ 헤리티지 팝업 전시 개최
  6. 6.브롬톤 런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MINI’와 협업 팝업스토어 흥행 돌풍
  7. 7. 에이티즈 산,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글로벌 앰배서더 발탁
  8. 8.마뗑킴, 한국·일본 앰버서더에 에스파 닝닝 발탁! K패션과 K팝 시너지 효과 기대
  9. 9.가을 컬러 ‘브라운!’ 마법같은 톤온톤, 원컬러 매치 활용한 멋스러운 스타일링 TIP
  10. 10.코오롱스포츠, ‘Light, Warm, You’ 주제로 사진작가 하시시박과 솟솟다운 캠페인 ...
  1. 1. 이주명, 12설 연상 김지석 이래서 반했나? 꾸밈없는 쿨한 매력 찐 애슬레저 데일리룩
  2. 2. [종합] 패러다임 대전환 역대급 대뷔전! 2026 S/S 파리 패션위크 빅 트렌드 키워드 9
  3. 3. [패션엔 포토] 에스파 카리나, 봄버 재킷과 볼캡 꿀조합! 가을 접수한 러블리 프레...
  4. 4. 김소현, 이런 모습 처음! 황금빛 아우라 26세의 고혹미 블랙 슬립 드레스룩
  5. 5. 설현, 민낯도 예뻐! 청바지에 카디건 동네 친구같은 리얼 현실 외출룩
  6. 6. [패션엔 포토] 변우석, 성수동 홀린 핸섬 가이! 헤더 그레이 니트로 끝낸 드뮤어룩
  7. 7. 김혜수, 구멍이 숭숭! 디스트로이드 맨투맨과 데님 꿀조합 빈티지 레이어드룩
  8. 8. 아이브 레이, 핑크 카디건과 깃털 스커트! 발렌티노 홀린 심쿵 로맨틱한 투피스룩
  9. 9. 컨버스, 코카콜라와 콜라보레이션! 강렬한 클래식 감성 ‘척 70’ 출시
  10. 10. 고아라, 로마에서 가을 감성 폭발! 서있기만 해도 화보 올 블랙 롱 코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