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5-08-19

아비스타,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맥스와 中 화장품 시장 진출

코스맥스와 MOU 체결… 중국서 안착한 BNX 브랜드명 활용, 이르면 올해 말 런칭









아비스타(대표이사 김동근)가 화장품전문기업 코스맥스와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코스맥스(대표이사 이경수, 김재천)는 화장품 관련 제 분야에 있어서 연구개발, 상품개발, 상품제조 등을 담당하게 되며, 아비스타는 중국에서 이미 확보된 브랜드력, 유통망 및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아비스타 측은 "코스맥스가 이미 화장품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질적, 마케팅적으로 매우 뛰어난 제품 개발이 이뤄질 것이며, 아비스타는 패션기업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로 아름다운 디자인을 접목시켜 유통을 전개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비스타의 이번 중국 화장품사업 추진은 별도 신규사업의 개념이 아니라, 기존 중국사업 기반과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사진=BNX 2015 S/S 캠페인


아비스타는 이미 중국에 100여 개 이상의 백화점, 쇼핑몰 등 자사 브랜드 유통망을 운영 중이다. 아비스타의 중국 화장품사업은 1차적으로 이미 확보된 유통망을 우선 활용해,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자사 고정고객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비스타는 올 가을부터 중국사업 성장전략의 중요한 축으로 미래지향적인 복합사업모델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 패션 관련 신규 브랜드의 공동개발, 자사 브랜드의 추가 중국 진출, 연관 사업과의 결합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


이 가운데 화장품사업은 그 연장선상에서 중국 복합사업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비스타 관계자는 "화장품사업은 현재 중국에서 고가 브랜드로 안착한 BNX의 브랜드 명을 활용해 빠르면 올해 말부터 시작할 계획이며, 제품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중국매장에서 쇼룸 기능이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아비스타의 한국 유통망을 숍인숍으로 활용해서 한국고객과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시 판매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코오롱스포츠, 문가영과 함께 여성스런 쿠치 다운 등 겨울 다운 컬렉션 출시
  2. 2. 장원영, 보석보다 빛나는 요정! 시대를 초월한 리틀 블랙 드레스룩
  3. 3. [패션엔 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가을의 멋! 체크 재킷으로 뽐낸 클래식한 드뮤어룩
  4. 4. 솔비, 15Kg 뺀 다이어트 끝판왕! 뒤태도 슬림 오버핏 재킷 하의실종 출국룩
  5. 5. [패션엔 포토] 나나, 가로수길에 뜬 카우보이걸! 쿨하고 자유분방한 웨스턴룩
  6. 6. 래코드, 슬로우베드와 협업 업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출시
  7. 7. [패션엔 포토] 김소연, 천서진 이어 또한번 인생캐! 정숙하고 단정한 쫑파티룩
  8. 8. [패션엔 포토] 노윤서, 차세대 국민 첫사랑 기대만발! 소녀같은 핏앤플레어 원피스룩!
  9. 9. [패션엔 포토] 이세희, 보헤미안 웨스턴 쫑파티룩! ‘정숙한 세일즈’ 케미 요정!
  10. 10. 현영, 故김수미 추모 "언제나 엄마처럼 따뜻하게 챙겨주셔" 애도 뭉클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