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15-02-05

한섬, 잡화브랜드 ‘덱케’ 집중투자 ‘매장확대-男라인 런칭’

주요 백화점 10곳에 신규매장 오픈하고 유통망 2배 이상으로 확대 예정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잡화브랜드 ‘덱케’의 영업망과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 

‘한섬’은 지난 30일 신세계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주요 백화점 10여곳에 ‘덱케’ 신규매장을 열어 유통망을 기존 2배 이상인 3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덱케’의 빠른 성장세로 신규 점포 확대 필요성이 대두 됐기 때문. ‘덱케’는 지난해 9월부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총 13곳에 매장을 내고 초기 목표 대비 270%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고객층 확대를 위해 남성고객 전용 제품군인 ‘아델 라인’도 2월말 출시된다. 최근 비즈니스캐주얼 보편화 등의 트렌드 변화가 잡화 브랜드를 찾는 남성 고객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덱케’는 지난해 런칭 초기부터 중성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 컨셉과 남녀 공용 제품을 선보여 남성고객들의 높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섬’은 앞으로 ‘덱케’의 남성고객 매출 비중을 20% 이상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델 라인’은 ‘덱케’ 매장과 한섬의 수입패션 편집숍 ‘톰 그레이 하운드’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가방 판매가는 30만원대부터, 액세서리는 6만원부터다. 

‘한섬’ 관계자는 “주요 백화점 입점제의가 잇따르고 있어 당초 예상보다 2배 이상 늘어난 매장을 선보이게 있다”며 “이번 남성라인업 확대로 매출 볼륨 확대가 예상되며 프랑스, 영국, 중국 등 해외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패션엔 이형준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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