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5-13 |
질스튜어트뉴욕, 여름 트위드의 새로운 제안 더 우아한 여성 트위드 컬렉션 출시
베스트, 원피스, 재킷 등 10여 가지 트위드룩…예복, 하객룩 등 다양한 TPO에서 활용도 높아
LF의 뉴욕 기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여름 시즌 다채로운 트위드 여성복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트위드 컬렉션은 질스튜어트뉴욕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매 시즌 완판을 기록하는 인기 제품군으로, 특유의 우아한 감성과 페미닌한 실루엣이 강점이다.
이번 시즌 선보이는 트위드 컬렉션은 소재, 디테일, 컬러, 디자인 전 영역에 있어 변주를 가미해 세련된 멋과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5월 수요가 집중되는 예복과 하객룩은 물론, 포멀과 캐주얼룩을 넘나들며 여러 TPO로 활용하기 좋은 재킷, 스커트, 원피스, 베스트 등 총 10여 가지의 다양한 스타일로 기획했다.
소재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트위드는 본래 촘촘한 조직감과 은은한 광택감이 특징인 소재로,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지지 않는 구조감과 고급스러운 외관 덕분에 예복이나 정장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여름 계절감을 반영하여 코튼 및 리넨 혼방 등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주요하게 사용했으며, 프랑스와 일본 프리미엄 수입 소재를 활용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부드러운 색감에 스팽글 장식이 어우러진 트위드 재킷과 스커트 셋업, 단아한 플레어 라인이 돋보이는 네이비 트위드 원피스, 은은하게 반짝이는 글리터 원사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트위드 재킷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수작업으로 생산된 프랑스 수입 트위드를 활용한 ‘트위드 베스트’, 소재의 입체적 짜임과 곡선 실루엣이 인상적인 트위드 반팔 재킷, 스트라이프 패턴 트위드 반팔 재킷 등 여름철에도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