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0-06-03

코로나에도 우린 잘 나간다! 워킹화 인기 폭발

K2, 아이더, 디스커버리, 네파 등 수지 하이킹화, 박보검·전지현 워킹화 인기 만점



 

코로나19에도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의 워킹화와 하이킹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감염병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등산족과 혼산족, 액티비티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애슬레저룩 열풍이 맞물리면서 정통 스타일에서 탈피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기능까지 강화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워킹화와 트레킹화는 물론 어글리슈즈 등 트렌드 제품까지 전방위적으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젊은 층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은 어글리슈즈, 스니커즈 등 라이프스타일 슈즈가, K2와 아이더, 네파 등은 워킹화와 트레킹화가 인기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버컷디워커V2'




F&F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대표 인기 슈즈는 경량성을 강화한 '버킷디워커V2 에어'이다.


이 제품은 280g의 무게로 가벼워졌으며, 봉제를 최소화한 하이퍼 퓨즈(Hyper Fuse) 기법으로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특히 우수한 통기성을 갖춘 메쉬 원단이 한여름에도 청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오버사이즈 아웃솔을 적용해 5cm의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와 함께 청키한 매력을 살렸다. 이에 힘입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올해 신발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



▶ K2, 수지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렉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수지 하이킹화가 인기다. 수지 하이킹화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K2의 플라이하이크 렉스는 최근 2차 추가 주문 재생산(리오더)에 들어갔다.


플라이하이크 렉스는 3월 중순 출시 후 초기 폭발적인 반응으로 4월에 1차 리오더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5월 2차 리오더에 들어갔다. 1차 리오더는 6월에 2차 리오더 제품은 7월 중 매장에 입고될 예정이다.


「K2」는 4월부터 신발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50% 이상 신장했으며, 주력 제품인 플라이하이크 렉스는 판매율이 70%를 넘어서는 등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 아이더, 박보검 워킹화 '퀀텀 인피니티'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박보검 워킹화 '퀀텀 인피니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더의 퀀텀 인피니티는 연이은 완판을 이어 현재 4차 리오더에 들어갔다. 조깅이나 하이킹 같은 가벼운 운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일상은 물론 액티비티 활동에서도 신기 좋은 기능성 워킹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퀀텀 인피니티’ 신규 구매고객 가입수는 전 연령대에서 2월 대비 3월에 2배 증가했으며, 그 중 특히 30대 남성의 구매 비중이 약 35%로 높게 나타나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네파, 스티오 고어텍스 시티 트레커




또한 「네파」는 스티오 고어텍스 시티 트레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티오 고어텍스 유니섹스용 및 여성용의 경우 입고기준 판매율이 현재 75%에 육박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티오 고어텍스는 도심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경계없이 주중에도 주말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실용성에 포커스를 맞춰 시티 트레커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가 가진 기술적 장점은 유지한채 트렌디함을 가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그 이유이다. 이에 힘입어 「네파」는 전년동기대비 신발 제품군 누적판매율이 약 20% 성장하는 등 신발이 효자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패션엔 허유형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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