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1-08-14

패션은 돌고 도는거야!! 요즘 셀럽들이 푹 빠진 Y2K 인싸 스타일

크롭티, 로우라이즈 청바지 등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Y2K 패션이 인싸 스타일로 부상했다. 켄달제너, 헤일리 볼드윈, 두아 리파, 리한나, 제니, 이시영 등 국내외 셀럽들의 Y2K 패션을 소개한다.




시대를 앞서가는 셀럽 및 패셔니스타들이 Y2K 패션에 푹 빠졌다. 

코르셋, 뷔스티에 등 배꼽이 드러난 크롭티, 골반에 걸쳐입는 로우라이즈 청바지, 벨루어 트랙 슈트, 클래식한 로고 플레이, 볼캡 등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복고풍 스타일을 ‘세기말 패션’ 또는 ‘Y2K 패션’이라 부른다. 

브리트니 스피어스부터 제니퍼 로페즈, 패리스 힐튼, 린제이 로한 등 당대 패션 피플들이 유행시킨 핑크 셋업의 하이틴 룩, 크롭트 패션, 프린트, 카고 팬츠, 로우라이즈 팬츠, 벨루어 소재의 트랙 슈트 등이 현대적인 버전으로 다시 부활한 셈이다.

Y2K 스타일의 복귀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에 의해 촉발되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2003년 그래미 어워드 파티에 쓰고 나와 유행이 됐던 ‘본더치’ 모자를, 약 18년 후인 2021년 리한나와 헤일리 볼드윈이 다시 쓰고 등장했으며 Z세대 아이콘 켄달 제너, 올리비아 로드리고, 두아 리파, 벨라 하디드 등이 크롭티와 로우라이즈 청바지를 즐겨 착용하며 Y2K 스타일 확산에 앞장섰다.


2000년대 패리스 힐튼의 전매 특허였던 벨루어 소재의 트랙 슈트도 대표적인 Y2K 스타일로 셀럽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핑클 멤버 이효리, 룰라 멤버 채리나 등이 유행을 주도했던 배꼽티와 치골에 걸친 헐렁한 힙합 팬츠 등이 20년이 지난 지금 힙한 스트리트 패션으로 다시 부활했다.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인 ‘트레더시(Tradesy)’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Y2K 패션 관련 검색어인 ‘로우라이즈(50%)’ ‘베이비 티셔츠(200%)’ ‘카고 팬츠(28%)’의 검색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기성 세대에게는 촌스러운 Y2K 패션이 Z세대에게는 힙한 패션으로 받아들여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진 소비자들이 각종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2000년 전후 제작된 하이틴 콘텐츠 <클루리스> <킹카로 살아남는 법> <가십걸> 등을 접하면서 당시 의상이나 액세서리에 흥미를 느낀 것이 Y2K 유행의 동력이 됐다. 

또한 전문가들은 Z세대가 경험해보지 못한 2000년대 초반 향수를 새롭고 독특한 감성으로 느끼고 있다고 분석한다. 


미국 디지털 미디어 ‘리파이너리29’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소셜 미디어에 더욱 의존하게 된 Z세대가 대중문화가 번성했던 2000년대 초반을 ‘틱톡’에서 발견하면서 당시의 청춘 문화와 패션에 대해 향수를 느끼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벨라 하디드,  켄달 제너, 헤일리 볼드윈, 리한나, 두아 리파, 블랙 핑크 제니, 이시영, 클라라 등 국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선보인 새로워진 Y2K 스타일을 만나보자.


1. 벨라 하디드는 립스틱 키스 프린트가 눈에 띄는 화이트 크롭 탱크탑과 로우라이즈 와이드 핏 데님 팬츠를 착용하고 뉴욕 거리는 활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2. 벨라 하디드는 섹시한 컷아웃 탑과 사이드 슬릿 데님 팬츠, 여기에 핑크 재킷을 걸친 스트리트 패션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3. 벨라 하디드는 뉴욕의 친구집을 방문 할때도 크롭탑과 후디 집업으로 군살없는 11자 복근을 과시했다.



4. 벨라 하디드는 블랙 크롭탑에 옐로 지프업 점퍼를 매치한 스포티브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로우라이즈 청바지와 프라다의 나일론 볼링백으로 스트리트 패션을 완성했다.




5. 헤일리 볼드윈은 화이트 크톱티에 하이라이드 데님 팬츠, 그린 볼캡을 매치한 힙한 Y2K 스타일을 선보였다.




6. 켄달 제너는 화이트 크롭트에 꽃무늬 장식이 돋보이는 로우라이즈 라이트 데님 팬츠로 Y2K 스타일을 연출했다.




7. 켄달 제너는 홀터넥 니트 크롭 탑과 블랙 팬츠를 매치해 힙한 복고풍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했다.




8. 블랙핑크 제니는 그린 벨벳 트랙 슈트로 힙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했다.




9. 블랙핑크 제니는 화이트 탱크탑과 골반에 걸친 로우라이즈 데님 팬츠로 복고풍 스타일을 연출했다.




10. 이시영은 슈트에 탑 대신 브라탑을 레이어드한 유혹적인 신개념 오피스룩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11. 이시영은 허리 라인이 드러난 화이트 크톱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건강하고 섹시한 모습을 선보였다.




12. 클라라는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11자 복근에 밀착 크롭 탑과 로고 프린트 트레이닝 슈트룩으로 군살 하나 없는 S라인 몸매를 뽐냈다.




13. 도브 키메론은 크롭트 모스키노 뷔스티에와 힐 스트랩으로 밑단을 묶은 로우라이즈 와이드 데님 팬츠로 복근을 과시했다.




14. 가수 두아 리파는 캘리포니아 웨스트 헐리우드 거리에 남자 친구와 함께 한 데이트룩으로 코트셋 탑과 로우라즈 데님 팬츠를 선보였다.




15. 슈퍼모델 이리나 샤트는 메시 코르셋 탑과 로우라이즈 데님 팬츠로 연출한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였다.




16. 테냐 테일러는 레드 컬러의 골지 스포츠 브라와 헐렁한 로우 슬렁 데님 팬츠로 뉴욕 스트리트를 활보했다.




17. 이자벨 쿨라트는 칸 영화제에서 프린트 브라렛과 블레이저 세트, 여기에 로우라이즈 데님 팬츠로 섹시한스트리트 패션을 완성했다. 




18.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는 헐렁한 청바지를 스타일링한 핫섬머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였다.




19. 엠마 체임벌린은 니트 크롭탑과 디스트레스트드 데님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로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했다.




20. 에바 필립은 핫핑크 홀터넥 탑과 찢어진 로우라이즈 데님 팬츠를 스타일링했다.




21. 리한나는 네이비 트랙 슈트에 볼캡 및 볼링백을 을 매치한 복고풍애슬레저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패션엔 포토] 이민정, 찰랑찰랑 멋스러워! 프린지 체크룩 '이병헌 또 심쿵'
  2. 2.[패션엔 포토] 차예련, 패셔니스타의 계절! 코트 자락이 멋스러운 나들이룩
  3. 3.[패션엔 포토] 오윤아, 꽃이 꽃을 입었네! 넘사벽 플라워 맥시 원피스룩
  4. 4.[패션엔 포토] 오현경, 우아한 패션쇼 나들이! 세련미 넘치는 머메이트 투피스룩!
  5. 5.[패션엔 포토] 전효성, 점점 예뻐져! 요정같은 핫핑크 투피스룩 나들이
  6. 6.[패션엔 포토] 초보엄마 이정현, 다이어트 놀라워! 우아한 프린트 원피스룩 나들이!
  7. 7.[패션엔 포토] 홍은희, 살이 더 빠졌나? 날카로운 턱선의 오렌지 니트룩
  8. 8.[패션엔 포토] 안현모, 인형 비주얼 폭발! 우아한 테일러링 블랙&화이트룩
  9. 9.[패션엔 포토] 정유진, 배우 아닌 모델? 모델 뺨치는 매력의 투피스룩
  10. 10.[패션엔 포토] 박시연, 각선미 드러낸 롱 코트룩! ‘톤온톤으로 가을 분위기 업’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