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0-05-21

아이잗바바, 22년 장수 브랜드의 혁명...새로운 미래로 '퀸텀 점프'

바바패션의 간판 브랜드 '아이잗바바'가 상품과 매장, BI 등 파격 리노베이션을 통해 다시 출발점에서 대전환을 모색한다.


 


여성복 전문기업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의 간판 브랜드 '아이잗바바(IZZAT BABA)'가 지난 20일 모스 스튜디오에서 브랜드 리노베이션 프리젠테이션을 개최하며 대변신을 선언했다.


1998년에 런칭, 올해 런칭 22주년을 맞는 장수 브랜드 '아이잗바바'는 '다시 새로'라는 타이틀로 고급 정장의 업그레이드, 젊고 모던한 캐주얼라이징 등 동시대적인 감성의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로 '퀀텀 점프(Quantum Jump, 대약진)'라는 표현이 떠오를 정도로 모든것을 바꿨다.


아이잗바바는 매장 인테리어와 BI 등도 모두 교체해 브랜드 전반에 혁신을 불어넣는 '리바이탈라이제이션( Brand Revitalization)' 개념의 대규모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오랫동안 준비해왔으며 백화점 바이어와 프레스를 대상으로 대내외적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전달했다.



지난 수년간 주요 백화점 커리어 조닝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잗바바는 대한민국 3040 여성을 대표하는 상위권 커리어 브랜드로 오랫동안 명성을 유지해왔다.


그러나 아이잗바바는 마켓 리서치와 고객 분석 등을 통해 구조적인 테일러링과 지속 가능한 컬러 팔레트, 텍스처의 조화를 통해 생기 넘치는 '모던 우먼'에 대한 스타일 아이덴터티를 정립, 다시 출발점에서 대전환을 모색한다.
 

이와함께 전형적인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I The Label’을 추가,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스타일링에 품격과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보다 폭넓은 고객 니즈를 수용했다.


 ‘I The Label’은 아이잗바바의 첫 글자이자 ‘나’라는 아이덴티티로‘나 자신이 곧 레이블’임을 뜻한다.



간결하지만 엣지있는 시그니처라인 슈트류와 믹스매치의 데일리룩, 온&오프가 자유로운 멀티플레이어 컨템포러리룩으로 구성된 ‘I The Label’은 하이 퀄리티의 지속가능한 소재와 절제된 트렌드가 접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하는 고감성의 클래식한 멋을 제안할 방침이다.


아이잗바바의 로고 또한 새롭게 태어났다. 기존 로고의 키 차이를 없애 시각적 응집력을 강화시키고 여성적이면서도 날카로운 긴장감이 감도는 서체로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미니멀 하면서도 창의적 개념을 표현하는 컨셉추얼 아트를 적용해 메시지 전략에 집중하고여백의 미를 살려 차원이 다른 모던 우먼의 지적인 감성을 표현했다.


'아이잗바바'의 이번 대규모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기존 고객에게는 선선함을 전달하는 동시에 젊은 고객을 새롭게 유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아이잗바바는 앞으로 독특하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개발,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브랜드 노출 등을 통해 고객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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