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014-06-11

‘임페리얼’ 20주년 맞아 김영세 디자이너와 조우

‘백자’와 ‘청자’를 모티브로 한정판 공개… 특별 전시회 및 토크 콘서트 개최






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장 마누엘 스프리에(Jean-Manuel SPRIET))임페리얼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이하, 20주년 기념 에디션)’을 공개했다.


임페리얼은 1994임페리얼 12’를 출시해 국내 위스키 시장의 프리미엄 시대를 열었다. 이후 수년 동안 국제 품평회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 받고, 국내 최다 판매량의 기록을 경신하며 위스키 시장을 이끌어 왔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임페리얼 보틀의 상징인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을 한국의 청자와 백자를 모티브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위스키가 갖는 희소가치와 고급스러움을 절제된 미학으로 표현했다. 병을 감싼 프레임에는 각각 사괘와 태극문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원액도 스코틀랜드에서 20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엄선해 최상의 블랜딩을 거쳐 만들어 최고급 위스키로서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병 디자인은 국내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김영세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김 디자이너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적인 전통 요소를 디자인 모티브로 표현해온 대표적인 디자이너로, 최근 오픈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국내 산업디자이너로는 유일하게 김영세 디자인 박물관을 오픈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임페리얼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전시회 및 토크 콘서트를 펼친다. 전시회는 1994년의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오브제, 당대를 추억할 수 있는 영상과 음악으로 입체적으로 준비돼 패션, 디자인, 사람을 아우르는 다양한 컨텐츠를 추억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6 21일까지 ‘THEN Meets NOW’을 주제로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장은 "임페리얼은 항상 혁신을 추구하고 전통과 모던함을 결합해 현대적 감성을 추구해 온 브랜드로, 위스키 시장을 이끌어 왔다", "임페리얼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한국 위스키의 역사를 소비자들과 함께 기념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임페리얼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경기점, 센텀시티점과 마린시티점에서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백화점 판매가는 11만원이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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