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4-07-15

신발 쇼핑도 온라인이 대세, 금강제화 ‘금강몰’ 상반기 매출 36% 증가

레스모아 몰도 44% 증가… 온라인 전용 제품 개발 및 접촉 채널 높인 전략 주효





국내 제화업계의 온라인몰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14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금강제화 온라인 몰 '금강몰'의 신발 판매량은 약 15만 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만 켤레에 비해 36% 증가했다. 또 멀티 슈즈숍 레스모아의 온라인몰도 44% 늘어난 약 6만 켤레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두 온라인 쇼핑몰의 최근 3년 연평균 판매량 증가율도 각각 38%, 42%로 집계됐다.


연경흠 금강제화 E-BIZ 사업부장은 "온라인 소비자의 신발 구매 스타일을 분석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하거나 다양한 제품을 입점시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접촉 채널을 늘려 온 것이 판매량 증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금강제화는 온라인몰의 판매 증가세에 맞춰 각 신발 업체들은 판매량을 더 끌어올리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회사측은 모바일 사용자의 편안한 쇼핑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결제 시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이후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한 신속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판매제품도 와키앤타키 킨록앤더슨 프리웨이 등 온라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용 브랜드의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브루노말리 핸드백, 남성가방, 액세서리, 아웃도어 및 골프의류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토털 패션 온라인 몰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레스모아 역시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시키기 위해 주요 고객인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연아-차은우, 눈부신 비주얼 투샷! 고우림 질투하겠네!
  2. 2.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어디가? 아노락 트렌치 코트룩 뉴욕행 출국길
  3. 3. [패션엔 포토] 트와이스 쯔위, 벌써 여름! 시원한 탱크탑 원피스룩 자카르타 출국!
  4. 4. [패션엔 포토] 한가인♥연정훈, 결혼 19년차! 여전히 신혼같은 애정 뚝뚝 커플룩
  5. 5. [패션엔 포토] '두아이 엄마' 한가인, 실물이 더 예뻐! 42세 눈부신 화이트룩 외출
  6. 6. [패션엔 포토] 트와이스 지효, 조끼 하나만 입어야 인싸! 눈부신 화이트 베스트 슈...
  7. 7. 기은세, 조끼 하나만 입어도 패셔니스타! 이태원에서 즐긴 시크한 프렌치룩
  8. 8. 고윤정, 첫 샤넬쇼 수놓은 한류요정! 러블리한 풀오버 니트룩
  9. 9. 박신혜, 스트라이프도 러블리! 예쁜 엄마의 셔츠&반바지 훈훈한 대만 가족 여행룩
  10. 10. 이솜, 여름 패션고민 끝! 확 달라진 옷맵시 품격있는 데일리 섬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