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2-12-14

인동에프엔 장기권 대표,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인동에프엔 장기권 대표가 ‘2022 대한민국 패션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패션업계 저임금 개선, 여성을 위한 복지정책, 사회적 책임 실천, 일자리 창출 등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진 = 장기권 인동에프엔 대표


여성복 대표기업 인동에프엔 장기권 대표가 지난 12월 13일 ‘2022 대한민국 패션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8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대한민국패션대상은 △코리아패션대상 △봉제산업인상 △K패션오디션 세 가지 시상식으로 구성되며 전날 오후 5시 서울섬유센터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패션대상은 국내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꼽힌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받은 장기권 대표는 팬데믹과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대외 환경속에서도 인동에프엔을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다른 수익사업에 눈돌리지 않고 오직 정통 여성복 사업에만 정진해 온 장기권 대표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혁신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온 진짜 패션 기업인으로 통한다.


↑사진 = 2020 대한민국 패션대상 시상식 전경


쉬즈미스(SHESMISS), 리스트(LIST), 시스티나(SISTINA) 3개의 여성복 브랜드를 전개하는 인동에프엔은 전체 의류 가운데 60% 이상을 국산 원자재로 제작하고 있고 친환경 소재 비중을 높여 동반성장과 함께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와함께 글로벌 소싱과 제조, 다각화된 유통 채널까지 최적화된 하드웨어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타일 개발과 디자인 등을 강화한 R&D 기능에 지속 투자하며 대한민국 패션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 인동에프엔은 패션업계 저임금 개선, 여성을 위한 복지정책, 아동/청소년 후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 일자리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사진 =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격년에 한 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인동에프엔은 초봉 3,700만 원(2022년 기준)으로 책정해 여성복 패션업계의 저임금 문제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근무 시간 단축, 주 2회 가정의 날 운영, 유연근무제, 출산장려금 지급 등 일·가정 양립의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정착시키며 여성경제활동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창립 32년째 이 회사는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경제 불황을 맞아 어려운 여건에 도 불구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모금회에 5억 원을 기부하여 나눔 명문기업에 선정되었다.


↑사진 = 2020 대한민국 패션대상 시상식 왼쪽 두번째부터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 실장, 박재한 인동에프엔 전무


장기권 대표이사 개인 역시 2013년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 불우한 아이들과 환경이 어려운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돕기위한 기부활동을 실천해왔다. 그 과정에서 16년간 여성, 어린이,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한 금액만 40억원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동에프엔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패션산업 현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타격이 가장 컸던 전국 400여 개 매장과 환경이 어려워진 직원에게 100만 원의 위로금을 지급하였고, 매장 아르바이트 시급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상하는 등 패션산업에 종사하는 구성원들에게 힘이 되고자 노력해왔다.


↑사진 = '쉬즈미스(SHESMISS)' 2022 F/W 광고 이미지


인동에프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쉬즈미스, 리스트, 시스티나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퀄리티의 베이스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동에프엔은 팬데믹과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어려운 대외 환경속에서도 올 한해 쉬즈미스, 리스트 각각 1천억원이 넘는 매출로 연간 2천억원 이상의 중견 패션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020년 런칭한 세번째 브랜드 '시스티나' 역시 올해 250억 원을 훌쩍 넘어 300억 원에 달하는 매출로 단기간에 고속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 '리스트' 2022 F/W 광고 캠페인 이미지


3040 여성을 위한 모던 컨템포러리 '쉬즈미스'는 세련되고 시크한 데일리룩과 컨템포러리 감성의 뉴 포멀룩 등을 제안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여성복으로 우뚝 섰으며 ‘리스트’는 모던 페미닌 감성의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강력한 소싱 인프라가 응집된 전문성과 패션성, 시간이 지나도 유행타지 않는 타임리스 스타일의 가성비와 가심비 전략이 주효했다.


한편 인동에프엔은 글로벌 소싱과 제조, 다각화된 유통 채널을 바탕으로 올해도 스타일 개발과 디자인 등 R&D 기능에 지속 투자하고,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스타일의 최적화된 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등 변화하는 패션산업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 '시스티나' 2022 F/W 광고 캠페인 이미지


패션엔 류숙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연아-차은우, 눈부신 비주얼 투샷! 고우림 질투하겠네!
  2. 2.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어디가? 아노락 트렌치 코트룩 뉴욕행 출국길
  3. 3. [패션엔 포토] 트와이스 쯔위, 벌써 여름! 시원한 탱크탑 원피스룩 자카르타 출국!
  4. 4. [패션엔 포토] '두아이 엄마' 한가인, 실물이 더 예뻐! 42세 눈부신 화이트룩 외출
  5. 5. [패션엔 포토] 한가인♥연정훈, 결혼 19년차! 여전히 신혼같은 애정 뚝뚝 커플룩
  6. 6. 기은세, 조끼 하나만 입어도 패셔니스타! 이태원에서 즐긴 시크한 프렌치룩
  7. 7. [패션엔 포토] 트와이스 지효, 조끼 하나만 입어야 인싸! 눈부신 화이트 베스트 슈...
  8. 8. 고윤정, 첫 샤넬쇼 수놓은 한류요정! 러블리한 풀오버 니트룩
  9. 9. 박신혜, 스트라이프도 러블리! 예쁜 엄마의 셔츠&반바지 훈훈한 대만 가족 여행룩
  10. 10. 이솜, 여름 패션고민 끝! 확 달라진 옷맵시 품격있는 데일리 섬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