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7-01-12

붉은 닭의 해, 남자들을 위한 '레드' 컬러 사용법

레드 컬러 인기 고조 ... 아우터 보다는 이너웨어로, 포인트 컬러로 활용


 

 

2017년은 붉은 닭의 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연스럽게 ‘레드’ 컬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레드 컬러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패션 브랜드들이 늘어나는 등 '레드' 컬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남성들이 패션 스타일링에 레드 컬러를 적용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강렬한 레드 컬러는 이목을 집중시킬 뿐 아니라, 컬러 톤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라이프 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는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을 맞아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없애는 레드 컬러 활용법을 제안한다.


레드 컬러는 컬러 톤 자체가 진한만큼 패션 스타일링 시 아우터, 팬츠 등 스타일링의 중심이 되는 아이템 보다는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더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레드 컬러를 선택하기 어려운 만큼 활용폭도 좁아 더욱 똑똑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웰메이드' 관계자는 “레드 컬러를 패션 스타일링의 메인 컬러로 선택할 경우 패션 전문가가 아니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다소 어렵다. 레드 컬러의 강렬함 때문에 조화를 이루는 아이템을 선택하기 어렵기 때문”이라며 “레드 컬러의 아이템을 활용하기 싶다면 이너웨어나 소품 등에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는 오렌지 빛이 도는 레드 컬러의 '니트풀오버'를 제안한다. 「브루노바피」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레드 커럴의 '니트풀오버'는 세련된 컬러감으로 매일 입는 셔츠, 타이, 재킷 등 평범한 비즈니스 스타일링을 위한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포멀은 물론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며 특히, 젊은 감성을 중시하는 남성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기본 컬리인 네이비 외에 옐로우와 레드 총 3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인디안의 ‘하프 터틀 스웨터’ 중 레드 컬러 또한 눈에 띄는 제품 중 하나. 멋스러운 헨리넥 디자인을 적용해 젊은 감성을 담은 것은 물론, 다홍빛에 가까운 컬러감은 레드 컬러가 갖는 부담감을 한층 줄여준다.


이처럼 레드 컬러의 이너웨어를 선택했다면 그레이 컬러를 적극 매칭해 보자. 레드와 그레이 컬러는 환상의 조합이라고 해도 모자람이 없다. 각각의 컬러가 가진 장점은 극대화 하면서 최상의 조화까지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보는 각도나 빛의 정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연출하는 그레이 계열의 멀티컬러를 선택하면 다양한 톤의 레드 컬러와도 부담 없이 매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레드 컬러의 매력이 극대화 된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전지현·신민아·수영·선미, 셀럽들이 예고하는 올겨울 패딩 전면전!
  2. 2. [그 옷 어디꺼]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 럭셔리한 재벌녀 패션 어디꺼?
  3. 3. [그 옷 어디꺼] '사랑의 온도' 서현진, 완판녀가 선택한 가을 패션의 모든 것!
  4. 4. 박서준, 故 김주혁 애도하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블랙 '차분한 출국길'
  5. 5. 류준열, 대세남 인증한 롱패딩 스타일 '남친룩의 정석'
  6. 6. [패션엔 포토] '둘째 임신' 박수진, 여전히 변함없는 청순 꽃미모 '반하겠어!'
  7. 7. [그 옷 어디꺼] '사랑의 온도' 서현진, 순수미 폭발시킨 오버핏 후드 롱코트 어디꺼?
  8. 8. 청바지의 끝없는 파격! 패션위크 도쿄 컬렉션에 '끈 팬티 청바지' 등장
  9. 9. 선미·배두나 vs 공유·차준환, 그들이 즐기는 개성 만점 겨울 아우터룩!
  10. 10. 한섬, 비효율 브랜드 대거 중단...고강도 구조조정 단행 이유는?


Total Space : 27 GB
Free Space : 22 GB / Used Space : 5 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