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3-10-05

패션위크 휩쓴 K스타들 누가 젤 잘입었나? 제니·지수·혜인·하니·윤아·장원영 패션위크 스타일 27

블랙핑크 제니·지수·로제, 배두나, 뉴진스 혜인·하니, 소녀시대 윤아, 태연, 아이브 장원영, 트와이스 사나·모모, 고민시, 전도연, 전소미, 문가영, 기은세, 아이린, 임지연, 신세경, 손흥민, 전지현, 화사, 안보현, 에이티즈 홍중, 세븐틴 조슈아, 엔하이픈 등 K스타의 패션위크 스타일 27를소개한다.




지난 9월 8일 개막한 뉴욕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런던, 밀라노를 거쳐 파리까지 한달간 진행된 4대 패션위크의 제1열((front-row)를 한류 스타들이 점령하며 전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헐리우드 스타를 능가할 정도로 전세계적인 팬덤을 자랑하는 K스타 파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추구하는 최고의 마케팅 카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가장 큰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권위있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4대 패션위크는 그동안 헐리우드 핫스타 및 글로벌 유명인사들이 프론트 로우를 독점했지만 최근들어 한류 스타들을 앞다퉈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번 시즌 럭셔리 브랜드들은 K스타들을 포토월에 세우고 그 어느 때보다 K스타들에 많은 러브콜을 보냈다.    

2017년부터 샤넬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인간 샤넬’로 불리는 제니는 파리 패션위크 마지막 날을 장식한 2024 S/S 샤넬 컬렉션에 플리스 소재의 쇼츠 셋업룩으로 전세계 매스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프랑스 럭셔리 디올은 앰버서더인 지수를 포함 모델 아이린을 전면에 내세웠다.지수는 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의 장녀이자 디올 CEO인 델핀 아르노 (Delphine Arnault) 함께 패션쇼를 나란히 관란하며 슈퍼스타 파워를 자랑했다.

루이비통은 이번 컬렉션에 한국의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혜인(Hyein)을 필두로 배우 배두나, 소녀시대 태연,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등 K스타들을 대거 초청했다.

프라다는 가수 전소미, 트와이스 사나, 그룹 엔하이픈에 공식 초청하고 미우 미우도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 트와이스 모모, 소녀시대 윤아를 초빙하는 등 프라다 그룹도 K스타 모시기에 본격 가세했다.

또한 돌체앤가바나는 배우 문가영, 기은세, 모델 아이린을 초빙했으며 영국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는 축구스타 손흥민과 배우 전지현을 내세웠다. 버버리 앰버서더인 배우 전지현과 축구선수 손흥민의 ‘투샷’ 사진은 현지 언론을 장식했다.
 


이밖에도 생 로랑은 블랙핑크 로제, 끌로에는 배우 고민시, 발렌시아가는 배우 전도연, 노윤서, 리정을 초청했다. 또 로에베는 로에베, 토즈는 안보현, 랑방은 그룹 에이티즈(ATEEZ)의 홍중과 세븐틴의 디에잇(THE8)을 초청했다.

블랙핑크 제니, 지수, 로제, 배두나, 뉴진스 혜인, 하니, 소녀시대 윤아, 태연, 아이브 장원영, 트와이스 사나, 모모, 고민시, 전도연, 전소미, 문가영, 기은세, 아이린, 임지연, 신세경, 손흥민, 전지현, 화사, 안보현, 에이티즈 홍중, 세븐틴 조슈아, 엔하이픈 등 등 2024 S/S 4대 패션위크 프론트 로우를 점령한 K스타의 패션위크 스타일 27를 소개한다.



1. 샤넬 앰버서더인 블랙핑크(BLACKPINK) 제니(Jennie)는 샤넬 2024 S/S 패션쇼에서 포근한 플리스 소재의 베스트와 쇼츠 셋업으로 등장과 동시에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2. 디올 앰버서더인 블랙핑크(BLACKPINK) 지수(JISOO) 는 디올 패션쇼에서 절제된 블랙 드레스룩으로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특히 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의 장녀이자 디올 CEO인 델핀 아르노 (Delphine Arnault) 함께 패션쇼를 나란히 관람, 슈퍼스타 파워를 자랑했다.






3. 모델 아이린은 디올 패션쇼에 화려한 플리츠 스커트와 레드 체크 코트룩으로 파리 패션쇼장을 사로잡았다.





4. 생 로랑 앰버서더인 블랙핑크(Blackpink) 로제(Rosé)는 파리 생 로랑(Saint Laurent)' 패션쇼에서 우아한 체크 블라우스와 블랙 조거 팬츠로 품격있는 드레스룩을 연출했다.다.배우 오스틴 버틀러, 모델 헤일리 비버와 함께 찍은 사진이 화제를 모았다.






5. 루이비통(Louis Vuitton)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와 절친 파워를 과시하는 배우 배두나는 슬립 드레스와 유니크한 가죽 보머 재킷으로 우아한듯 시크한 패션위크 스타일을 연출했다.





6. 루이비통 최연소 앰버서더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막내 혜인(Hyein)은 루이비통 패션쇼에서 실용성과 기능성을 갖춘 우아한 워크웨어룩으로 요정같은 미모를 빛냈다.





7. 소녀시대 멤버 태연은 루이비통 2024 S/S 컬렉션에 컷아웃 니트 스웨터와 블랙 러플 스커트를 매치한 러블리 프레피룩을 시선을 강탈했다.






8.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은 '미우 미우(Miu Miu)' 패션쇼에서 스팽글 장식 디테일이 눈에 띄는 트위드 미니 슈트룩으로 등장, 9등신 황금비율 각선미를 뽐냈다. 






9. 트와이스(TWICE) 멤버 모모(MOMO)는 '미우 미우(Miu Miu)' 패션쇼에서 네이비 니트 미니 원피스룩으로 매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10. 소녀시대 윤아는 '미우 미우(Miu Miu)' 패션쇼에서 화사한 니트 슈트룩으로 한류 여신의 빛나는 미모를 자랑했다. 디자이너 미우치아 프라다((Miuccia Prada)와 함께한 다정한 인증샷이 화제를 모았다.







11. 배우 전도연은 '발렌시아가(Balenciaga)' 파리 패션쇼에 원숄더 걸크러시 블랙룩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12. 그룹 세븐틴(SEVENTEEN) 멤버 조슈아(Joshua)는 '마르니' 패션쇼에서 대담한 체크 슈트룩으로 K팝 스타 파워를 자랑했다.




13. 배우 고민시는 파리 '끌로에(Chloé) 2024 S/S 컬렉션에서 리본 장식이 돋보이는 블랙 오프숄더 드레스룩으로 눈부신 자태를 자랑했다.






14. 가수 전소미는 밀라노 '프라다(Prada)' 패션쇼에서 핑크 브라탑과 반짝이는 펜슬 스커트를 매치한 매혹적인 패션위크 스타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15. 트와이스(TWICE) 멤버 사나(SANA) 밀라노 '프라다(Prada)' 2024 S/S 패션쇼에서 핑크 컬러의 테일러드 원피스룩으로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16. 그룹 엔하이픈은 밀라노 '프라다(Prada)' 패션쇼에서 멤버별로 개성에 맞게  댄디하거나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했다.





17. 그룹 뉴진스(NewJeans) 멤버 하니(Hanni)는 구찌 패션쇼에서 금발로 염색한 헤어스타일에 화이트 크롭티와 블랙 레더 스커트를 매치한 요정같은 패션위크 스타일을 연출했다.






18. 배우 문가영은 밀라노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2024 S/S 컬렉션에 보우 디테일의 화이트 실크 쉬폰 드레스를 착용한 고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19. 배우 기은세는 밀라노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2024 S/S 컬렉션에서 매혹적인 블랙 시스룩 케이프 드레스룩으로 주목을 받았다.




20. 모델 아이린은  밀라노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2024 S/S 컬렉션에서 크롭 재킷과 스키니 팬츠로 구성된 블랙 슈트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21. 배우 임지연은 '로에베(Loewe)' 패션쇼에서 이국적인 프린트 원피스룩으로 한류 여신의 위상을 뽐냈다. 특히 임지연은 헐리우드 스타 키트 코너(kit Connor)와 프론트 로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주목을 받았다.





22. 배우 신세경은 프렌치 럭셔리 메종 '로저 비비에(Roger Vivier)'의 2024 S/S 프리젠테이션에 참석, 스팽글 장식의 슬리브리스 드레스룩으로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미모를 자랑했다.






23. 가수 화사는 밀라노 '디젤(DIESEL)' 2024 S/S 컬렉션에서 빈티지한 데님 슈트룩으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24. 배우 안보현은 밀라노 '토즈(TOD'S) 패션쇼에서 댄디한 브라운 가죽 슈트룩으로 훈훈한 젠틀맨의 매력을 발산했다.





25.그룹 에이티즈(ATEEZ)의 리더 홍중은 발망(Balmain) 쇼에서 프린지 장식의 강렬한 레드와 블랙 블레이저 슈트룩으로 등장과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26. 배우 전지현은 런던 버버리(Bubery) 패션쇼에서 이날 하이넥 니트와 같은 패턴의 팬츠를 매치한 포근한 패션위크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날 전지현과 손흥민은 나란히 앉아 패션쇼를 즐겼다.






27. 축구 스타 손흥민은 런던 버버리(Bubery) 패션쇼에서 체크 패턴의 정교한 테일러링 롱코트와 체크 팬츠를 매치한 클래식한 올드머니 체크룩을 연출해 주목을 끌었다.




패션엔 권승주/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패션엔 포토] 뉴진스 민지, 성수동에 뜬 K팝 요정! 난리난 러블리한 가죽 쇼츠룩
  2. 2. 김사랑, 46세 피부 미인! 피부에 몸매까지 부러운 화이트 오프숄더 원피스룩
  3. 3. [패션엔 포토] 에스파 카리나, 성수동이 난리! 러블리 블랙룩 팝업 나들이룩
  4. 4. [패션엔 포토] 레드벨벳 슬기, 성수동이 들썩! 눈처럼 빛나는 러블리 트위드룩
  5. 5. [패션엔 포토] 오마이걸 유아, 성수동 홀린 냉미녀! 딴세상 비율 트위드 원피스룩
  6. 6. 코오롱스포츠, 이젠 트레일 러닝까지! 트레일 러닝화 및 기능성 의류 제품 전개
  7. 7. [패션엔 포토] 뉴진스 다니엘, 공항에 뜬 인간 바비! 비현실 비율 핫쇼츠 출국룩
  8. 8. [패션엔 포토] 아이유, 싱가포르 홀리고 귀국! 아침에도 상큼 오버롤 점프슈트룩
  9. 9. 뉴진스, 컴백 앞두고 집안싸움...다니엘, 요정같은 스웨이드 원피스룩
  10. 10. [패션엔 포토] 최지우, 예쁜엄마의 압구정동 외출! 49세 믿기 힘든 우아한 롱드레스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